개미가 저희집에 나타난지는 몇년 지났습니다.
바퀴와 개미는 거의 만나지 않는다고 하던데 개미가 출현하고 나서는 바퀴를 본적이 없구요.(개미출현전에도 그리 자주 나타나던 바퀴는 아닙니다)
아마 개미가 정수기를 들이고 나서부터 나타나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청XXXX제품인데 여기거는 물이 달다고는 들었습니다.
저희집은 고양이를 기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개미가 처음 몇년간은 고양이 먹이를 줄곧 먹더니..(유독 고양이사료가 영양가가 높은것일수록 개미가 꼬이는게 심해집니다. 캔을 주면 고양이가 먹고 난 후에는 남은 캔-고기-에는 바글바글합니다)
게다가 물그릇에도 개미가 심하구요. 정수기 주위에도 올라오곤 합니다. 정수기 호스에도요...
요즘 들어서는 개미들이 더 심각해졌습니다. 올해들어....
건새우 오징어는 말할것도 없고, 갈비뼈, 저희 고양이가 피부병에 걸렸을때는 각질/상처딱지 가 떨어지는데 그것조차도 개미들에게는 먹을것인가 봅니다.. 우글우글 몰려들기 일수 입니다.
이제는 더 심해서..보통 여자들은 월경을 하지않습니까....이것들이 화장실 쓰레기통에 들어갑니다. 도대체 쓰레기통 어디에 먹을게 있어서 그러나 싶어서 보니까...기절할뻔 했습니다. 그 패드위 피에 모이는 것이였습니다.
살충제도 뿌려보고 갈색 약도 뿌려보고 하지만 속수무책... 고양이는 밥그릇에 있는 개미에게 물렸는지 주둥이가 퉁퉁 불기가 일수이고..이젠 사람도 물까 걱정입니다.
이녀석들은 단음식에는 관심이 없어보입니다. 단음식에는 접근을 안하거든요...휴..
줄지어 나타날땐 어디로 들어가고 나오는지 알겠는데 평소에는 가리는데 없이 나타나서 이젠 알기도 힘이듭니다..
약간 적갈색에 배 끝은 진한 갈색이나 검정색을 띄는 개미들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다하다 안되면 세스코를 부르려고 하지만, 다른 대처 방안들을 해 보고 세스코를 이용하려 합니다.
대처 방안은 없는지....
글을 보니까...그럼 지금 저희집에 개미들은...군체를 늘리는 시기인가보네요...이런....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 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 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때 거의 퇴치는 되지만 여왕개미나 알이 남아있으면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30일 후에 2차 서비스를 통해 완전히 퇴치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현재 문제되는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2회의 초기관리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비용은 30평 이하인 경우 14만원 입니다. 그리나 개미는 아파트의 경우 위 아랫집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할 수 있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매월 15,000원씩 비용을 내시면 언제든지 저희 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방문하여 점검한 후 서비스를 해드려 다시는 개미가 생기지 않도록 해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님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