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희 집에 이상한 벌레가 살아요(정체 궁금!!)
  • 작성자 실린
  • 작성일 2005.09.30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음... 크기는 한 2cm에서 큰건 3cm 정도 되는것 같구요.... 다리가 무진장 많아요...(적어도 20개는 넘을것같음...) 그리고....스피드가 장난이 아니고...(때려잡기 무진장 힘들어요...다리가 많아서 그런가...) 또... 앞인지 뒤인지 더듬이가 무진장 길어요...음...그리고 살충제를 뿌리면 꼭 몸을 말고 죽더라구요. 저도 지네는 어떻게 생긴지 아는데요...이건 지네는 절대로 아니예요...저는 분명히 보이는족족 죽이는데 어디서 자꾸 생기는지 모르겠어요...크기로 봐선 새끼는 아닌것 같은데...벌레가 너무 무서워서 문을 꼭꼭 닫고 방충망도 무조건 닫아놓는데 어디선가 계속 생겨요...ㅋ 이집에 이사온지 1년이 조금 넘었는데 특히 이 벌레가 여름에 많은것 같아요...여름에는 거의 하루에 1~2마리를 잡았고요...요즘은 한 5일에 1마리 정도만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도대체 이 벌레의 정체가 뭐죠? 무진장 징그럽게 생겼는데...저희 어머니는 그 벌레가 서울같은 오염이 심한곳엔 안 살고, 깨끗한 시골쪽에 사는 벌레일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수도권쪽에서는 이 벌레 살면서 한번도 못봤습니다. 제가 지금 남원에 사는데요...남원이 공기가 무진장 깨끗하거든요...근데 유독 여기에서 이 벌레를 처음보네요...아..사진을 찍어둘걸...이렇게 설명하면 아실려나??? 너무 설명이 빈약해서....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해충은 돈벌레라고도 부르는 그리마로 판단됩니다.
그리마를 구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충의 서식처를 찾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리마는 습기가 많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서식을 합니다.
(주변의 돌밑. 낙엽 쌓아놓은 곳, 벽 틈새, 다용도실, 베란다 등) 서식처 제거가 우선되어야지 나오는 놈들만 약을 뿌린다고 해서 문제 해결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가정집에서 발생가능한 장소는
1. 화장실 변기틈새, 벽면틈새, 출입문 턱 틈새 등
2. 오래된 화분 밑
3. 방치해 놓은 물건하단부
4. 오래된 씽크대 틈새
5. 배수로 틈새 등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화장실이 주요 서식처입니다.

깨끗히 청소한 후 타일 틈새 또는 변기 틈새에 실리콘이나 백시멘트 등을 이용하여 막는 작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은 무초산 실리콘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초산형은 산성 + 콘크리트는 (알카리성)= 응집반응(각각 일어남)이 일어납니다.

고객님~ 항상 행복하세요~

답변일 2005.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