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잘려구 이불을 정리 정돈 하다가
지네가 제 배게 위에 떡~ 하니 버티고 잇었습니다.
그것도 똬리""를틀고서 말이죠....
어찌나 놀랬던지 아직도 사슴이 두근거립니다.
제 방에는 창이 하나가 있는데 그 창문 밖으로는 수풀같은것도 많이 있고 좀 습한편입니다.
여름날때 더워서 문을 자주 열어놓고 잇었는데 그때 지네가 그틈을 타 제 방으로 들어 왔나 봅니다.
베개위에서 노란 발톱을 드러내고 저를 째려보는 그 눈빛을 잊지 못하겠습니다. 전 사방팔방 도움요청을 했지만 친구들이 올 형편이 안되서 결국에는 119 아저씨들을 불러서 그 녀석을 처치했습니다.(농담이 아니라 진짜 입니다.) 119아저씨들은 제 방을 완전 초토화 시키시며 결국 잡지책으로 지네녀석을 압사 시켜서 패트병에 고이 담아가셨습니다.(어디다가 쓸려구 그러시는건지...ㅡㅡ;;;)
저희 할머니 말씀으로는 지네는 외출나간 짝지가 돌아오지않으면 찾으러 나머지 한마리도 나오다고 하셨습니다. 그말이 정말이라면 며칠 상간으로 지네녀석이 또 나타난다는 말인데 전 정말 무서워서 두발 뻗고 잘수도 없습니다.
전 정말 지네녀석의 그 노란 발톱하며 모든것이 다~~~ 무섭습니다.
도와주세요!!!! 세스코맨!!!!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네는 삼림의 낙엽, 흙 속, 썩은 나무, 돌밑 등에서 서식합니다. 지네류는 수십 개의 알을 한꺼번에 낳고 암컷이 알을 품으며, 수명은 5년 정도입니다. 지네의 서식처는 대부분이 외부의 광범위한 지역으로 대체로 음습한 장소인 바위밑, 낙엽밑 등에서 서식하므로 서식처를 다 찾아내는 것은 무리이며, 불빛에 유인되거나 은신처를 찾기 위해서 실내로 침입합니다.
지네의 방제방법은
1. 가장 먼저 서식처를 찾아내고 점검하여야 합니다.
2. 서식처가 되는 장소에 살충제를 살포합니다.
3. 서식처를 청소, 정리합니다. (틈새는 막고/ 낙엽이라면 정리해 주세요)
지네의 구제 방법은 서식처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집 근처에 수풀이 우거져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네의 서식처는 대부분이 외부의 광범위한 지역으로 대체로 음습한 장소인 바위 밑, 낙엽 밑 등에서 서식하므로 서식처를 다 찾아내는 것은 무리입니다.
방충망이남 문틈새를 잘 확인하셔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