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까만 쌀벌레 때문에 고민입니다.
  • 작성자 jay.si...
  • 작성일 2005.09.05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여기는 미국 LA입니다. 혼자서 유학와 생활하고 있는데 집안에 까만색 조그만 벌레들이 돌아다녀서 골치아파 죽겠습니다. 어느날 밥을 하려고 쌀통을 열어보니 까만색 벌레들이 바글바글하더라구여. 없는 돈에 유학온지라 그 쌀을 다 버리기도 너무 아깝고 해서 그냥 벌레들만 다 골라내고 주위에 살충제를 뿌려놨더니 한동안 괜찮더라구여. 담날이면 쌀통 주변에 접근하다가 죽어버린 시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하루 이틀 지나면 어떻게 통과했는지 쌀통 안에 한 두마리 돌아다니기도 하고 그러는 바람에 제 하루중 주요 일과가 쌀통 들여다보고 벌레 잡는 일이돼버렸습니다.

거기다 더 큰 문제는 이제 이 벌레들이 주방 뿐만 아니라 침실에 있는 침대 위에서도 발견된다는 것입니다.(제가 사는 집은 주방과 거실이 붙어있고 침실이 따로 있는 전형적인 미국식 원베드룸입니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눈 앞에 가만 색 벌레가 기어가는 광경은 정말 소름이 끼칠 정도입니다. 또 이 녀석들 왜형이란 것이 작긴 해도 머리에 무시무시한 집게 같은 것도 달려있어서 물릴 것 같기도 하고, 또 갑옷이 워낙 단단한지 휴지 같은 걸로 대충 눌러서는 잘 죽지도 않습니다.

주변 사람의 말로는 베란다에 화분을 키워서 그런다고도 하던데 그런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늦은 나이에 이 낮선 땅에서 영어도 잘 안되고 와이프와도 떨어져서 어렵게 공부하고 있는 저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잠이라도 잘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쌀 바구미로 판단됩니다.

주로 보리, 쌀등을 유충이 갉아 먹으며

곡립속으로 침입 가해를 하므로

집안에서 곡물이 있는 곳을 잘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수의 바구미가 보인다면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곡물 속에서 발생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곳을 모두 찾아도 발견되지 않을시에는 메밀베게나 국화도 한번 보시는게 좋습니다.

외부 유입가능성도 배제할수 없겠네요. 윗집이나 옆집에서 많은 수가 발생한뒤 건너올수도 있습니다.

하루 속히 해충을 찾아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이는 녀석은 꾸준히 제거해 주세요.

답변일 2005.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