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희집에 개미가 살고 있는듯 합니다.
빨간개미인데 여기서 보니 애집개미라고 써있더군요
모 하여턴 지금은 같이 살고있죠
흠 처음에 본것이 화장실 이였습니다. 그래서 살충제로 죽였죠 하지만 몇일이 지난후 현관 즉 나가는 입구에 쓰레기통옆 벽면에 일짜로 오르락 내리락 하더군요 아마 쓰래기통속 먹이 때문에 온듯 했습니다. 그리고 개미들의 이동경로를 쭉 따라가 다음 그 이동경로 쪽을 전부다 살충제를 분사해 죽였죠... 그리고 몇일이 지나 이젠 내방으로 옴겼는지.. 내방에서 심심치 않게 자주 보이더군요 컴퓨터마우스를 잡고있으면 아주 가끔 내 팔위로 올라오더군요-_-.... 죽이는 것으로는 안되다 여겨 방치 둠.. 가끔 내 몸으로 올라오는 것들만 눌러 죽이지요
위 이야기는 여지것 개미를 보고 저의 행동 입니다.
*집정보입니다.
7년정도된 15층 정도의 복도식이며 24평 아파트 입니다.
참고로 저의 집은 5층
*본격적 질문
1. 저의방에서 개미가 심심치 않게 보인다는 사실은 위글에서 만도 알수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청소를 하면 개미를 좀 안볼수있을까요??
2. 이제 가을이 오는데 가을이 지나 겨울이되면 개미들이 안나올까요?
3. 이사를 할경우에 물건에 개미가 붙어서 같이 이사가되 새집에서도 개미가 다시 나올까요?
4. 여름에 아파트마다하는 소독 이라는 것을하면 개미가 과연 안나올까요?
저의 생각이 맞다면 소독약으로 구석에 다가 뿌리는 걸로 개미가 없어진다고 생각 안하거든요...
이상 저의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1. 청소를 하셔도 계속 보실것 같습니다. 개미는 여왕개미를 제거하지 않는한 완전 박멸 되지 않습니다.
2. 겨울에도 집안 서식하므로 보실수 있습니다.
3. 이 경우는 드물지만 가능한 일입니다.
4. 그렇게 쉽게 없어질 개미라면 세스코가 없었겠죠.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 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 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때 거의 퇴치는 되지만 여왕개미나 알이 남아있으면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30일 후에 2차 서비스를 통해 완전히 퇴치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현재 문제되는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2회의 초기관리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비용은 30평 이하인 경우 14만원 입니다. 그리나 개미는 아파트의 경우 위 아랫집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할 수 있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매월 15,000원씩 비용을 내시면 언제든지 저희 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방문하여 점검한 후 서비스를 해드려 다시는 개미가 생기지 않도록 해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