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치있는 답변들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먼저 지금 살고 있는 집에 이사온지는 약 10개월 되었습니다.
리모델링을 깨끗이 하고 왔고요
바닥은 강화마루입니다.
이사하고 나서 개미가 주방에 많이 출현했었는데요.
약 보름 전에 바퀴 벌레 한마리가 싱크대 바닥으로 나오는 걸 잡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1주일 정도 전에 같은 위치에서 바퀴 벌레 한마리가 나오는 걸 잡았고요...
(이때는 31개월 된 우리 아들이 자다깨서 보고는 놀래서 엄청 울었습니다. 엄마가 바퀴 잡아서 괜찮다고 했는데도 세스코에 전화해하며 엉엉 울더군요... 광고의 힘이 참 대단하죠? 그리고 나서도 세스코에 전화하라고 저한테 성화입니다. 바퀴가 나왔다고요^^...)
마지막으로 오늘은 자려고 방을 닦는데 방에 놓였던 책을 드니 그 아래서 바퀴 벌레가 기어나와 즉시 잡았습니다.
(우리 딸은 무서워서 잠도 못자고 엄마 옆에 계속 붙어 있습니다. )
참 이상한건 바퀴가 보이기 시작한 후로 개미가 안보여요.
암튼 제가 고민하다 글을 쓰게 된 것은요
오늘 저녁 쓰레기를 버리러 나가는데 앞집에 새로 이사올 사람들이 와서는 무언가를 열심히 하는 거에요
그러더니 저에게 이 아파트에 원래 이렇게 바퀴 벌레가 많아요?하더군요
그래서 뭐 지은지 10년이 넘었는데 바퀴 벌레가 없겠냐고 했더니
한두마리 보이는게 아니라면서 저보고 좀 보래요
그래서 봤더니 목욕탕 벽을 타고 열심히 도망가는 바퀴벌레가 바로 보이더군요. 두분이 약을 열심히 치고 있는 와중인데도요...
그분 말씀이 이건 완전히 바퀴 서식처라고 어떻게 이렇게 바퀴가 많으냐고... 세스코에 전화했는데 기다려야 된다고 했다네요...
그래서 저도 걱정이 되기 시작입니다.
사이트를 살펴보니 먹을 것이 있으면 바퀴가 바로 생긴다는데 앞집의 그 바퀴들이 우리집까지 넘보고 있는 것 같아서요...
아까 본 바퀴 때문에 지금도 몸이 근질근질합니다...
이제 저희 상황은 어느정도 아셨을테니 질문을 드리죠.
1. 만일 우리 집에 바퀴가 있다면 우리가 잘때 우리들 주변을 기어다니거나 좀더 끔찍한 상상을 해 우리 몸 위로 다닐 때도 있는지요.
저는 침대에서 자지만 아이들은 떨어질까봐 바닥에서 자니 걱정이 되네요.
2. 지금부터 온 집안을 깨끗이 쓸고 닦고 하면 바퀴가 우리집에는 안 생길까요? 스팀청소기를 사용하는것이 도움이 되는지요.
3. 혹시나 해서 견적을 내보았는데요. 1차 퇴치 비용은 꽤 되던데 정기회원은 한달에 2만원이 채 안되더군요.
1차 퇴치 비용 후에는 매달 회비만 내면 계속해서 관리를 해주시는 건가요?
그럼 우리 아들 말대로 세스코에 한번 전화해보게요...
늘 성의있고 재치있는 답변을 해주시는 세스코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1. 가능한 일입니다.
2. 깨끗이 하시는 것은 바퀴의 예방에 도움이 되므로 평소에도 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완전박멸은 어렵습니다. 발생 예방을 하는 일입니다. 일단 발생했다면 서식개체수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3.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또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바퀴는 아파트의 경우 위 아랫집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할 수 있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매월 정기관리 비용을 내시면 언제든지 저희 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방문하여 점검한 후 서비스를 해드려 다시는 바퀴가 생기지 않도록 해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