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은 위치상 산 밑에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집과는 다른 해충들이 나와요.
질문은 대략 4가지요..
1.얼마전에 지네가 새끼를 깐것같네요. 비슷한 크기의 새끼 지네가 하루에만 적어도 3마리는 잡아요. 이것들이 엄청나게 징그러운 것도 있지만 아버지 말로는 독도 있다고 하고요.. 어떻게 된걸까요? 그리고 지네는 뭘먹는지 집안 어떤곳에사는지..
2.며칠전에는 화장실에서 지네를 발견해서 샤워기로 물고문 시키다가 축 늘어지더라구요. 제 기억에 전갈은 생존력이 무척 뛰어난데 지네도 그럴것 같아서 샴푸를 몸에 뿌려주니까 발광을 하데요. 샴푸에 담긴채로 1분정도 두다가 샤워기를 이용해 내려보냈어요
궁금한건 지네가 위의 방법으로 죽었을지, 지네의 생존력은 어느 정도인지..
3.저희집엔 예전부터 지네 비슷한것이 있거든요. 지네보다 3배는 징그럽구요. 친구 말로는 독도 있다더군요 다리는 지네보다 길고 장난아니게 빠르구요 파리채로 잡으면 그 수많은 다리가 전부 떨어져나가서 지저분한데요 제친구는 그리마라고 하고 부모님은 신바리라고 하는데 정식명칭이 뭔지 지네 비슷한건지..
4.저희집엔 여름엔 개구리가 시도때도 없이 들어오는데요. 보통 청개구리고요 세스코에선 개구리도 제거 대상에 포함시키나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지네처럼 생겼으며 다리가 많고 다리가 짧으면 "노래기"이고 다리가 길면 "그리마" 입니다.
샴푸로는 지네가 죽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구제 방법은 서식처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집 근처에 수풀이 우거져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식처는 대부분이 외부의 광범위한 지역으로 대체로 음습한 장소인 바위밑, 낙엽밑 등에서 서식하므로 서식처를 다 찾아내는 것은 무리입니다.
서식처를 찾아 제거하고 약제를 살포하여야 하지만 서식처가 광범위하다면 완전하게 구제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지속적으로 외곽에서 실내로 침입을 한다면
화학상에서 백반을 구입하시거나 농약상에 가면 토양살충제를 이용하여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침입하는 지역에 1~2m 간격으로 2~3줄 정도 뿌려 두시면 침입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약제는 물에 약하므로 비가 오면 효과가 상실됩니다.
개구리는 방제 대상은 아닙니다. ^^
행운이 있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