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진드기 ...제발 답변....제발 부탁....
  • 작성자 고객
  • 작성일 2005.07.25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진드기가 눈에 보이는것도 있고 안보이는 것도 있다고 하셨죠?
여기서 사람눈에 안 보인다는 것은 매우 작아서 주의하지 않으면 안 보인다는 말인가요? 그러니까..예로 한마리만을 올려놓고 눈으로 자세히 보면 보이긴 한다는 말인가요? 아니면 가시광선의 파장을 인간의 망막에 반사시키지 못할만큼 ...아예 우리인간의 감각으로 볼 수 없는 정도의 크기를 가져서 안 보인다는 건가요? 제가 눈이 좋은 편인데 아무리 자세히 봐도 이불은 깨끗하고 아무것도 움직이는 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근데 누워 있으면 피부에 뭔가 톡톡 튀어 달라 붙는 느낌이 들고 기어 다니는것 같습니다.
이불 섬유 때문에 정전기 같은것이 일어나서 피부에 느껴지는 걸까요?

그리고 이거는 제발 좀 가르쳐 주세요...
이불에 사람눈에는 절대 보이지 않는 질드기가 서식한다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약간의 화학적 방법이어도 괜찮습니다. 저도 전공이 그쪽이라 왠만큼은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진드기가 존재하는지 알아보는 뭔가 손쉬운 방법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진드기가 이불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꼭 세스코에 의뢰할테니 제발 좀 알려 주세요...정말 찝찝해서 못살겠습니다.
밑에 진드기 관련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어 보니 진드기가 매우 작기는 하지만 자세히 보면 보이기는 한다고들 써 있네요. 제가 눈이 매우 좋은 편인데다가 세밀하게 관찰하 보았음에도 뭔가 움직이는 것은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과연 진드기 때문에 그런 느낌이 드는건지 의심도 갑니다.
그러니 확인하는 방법을 꼭 좀 알려 주세요.

정말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다면 그 정도로 작은것이 사람 피부에 달라 붙는다면 과연 인간의촉각이 느낄 수 있을까요? 그것도 의심이 가는군요...어느정도 크기가 있고 무게가 나가야 촉각에서 느끼지 않을까요?
아니면 눈에 보이지 않을만큼 가볍고 작지만 8개의 다리로 기어다니기 때문에 피부에서 느낄 수 있는 걸까요?

질문 하나더...
진드기도 움직이죠? 어느 정도의 속도로 움직이나요? 달팽이 수준인가요? 개미수준인가요? 바퀴벌레 수준인가요?
참..날아 다니지는 못하죠?

위의 질문 꼭 답변 바랍니다. 어제 올린 글은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시되지 못했군요...

진드기가 몸에 기어다니는듯한 느낌이 맞습니다.

실제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고 실제 문제가 되는것은 코나 입으로 흡입되어 알러지를 일으키는 것이 문제입니다.

자세히 보면 밀가루 크기정도로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관찰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아닌 성분으로 진드기 서식율을 체크합니다.

진드기의 이동속도는 위의 나열하신 해충보다 더 느리답니다. 현미경으로 볼때 기어가는 것이 보일 정도입니다.

답변일 2005.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