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3도 아니면서 늘 입시 압박으로 고통받는 가련한 고 2입니다.
세스코...... 소문 듣고 들어와봤는데.
답변자님께서 상당한 유머 감각도 있으시고, 친절하시네요-
상당히 곤욕스럽겠다는 생각도 들고......
< 본론 >
저희 학교는 뒤가 강이고, 학교 내에도 화단이 깔려 있어서 벌레가 엄청 많은 편입니다(창문틀마다 말라죽은 벌레 시체들이 끔찍합니다)
학교에서 벌레 잡으랍시고 XX 킬러와 같은 살충제를 주긴 하는데요.
살충제인지 무스인지 이거 맞고 죽는 벌레를 못 봤습니다.
지우개로 다리 한짝 눌러놓고 1분여를 뿌려대니까 죽긴 하더군요-;(야자시간때 많이 심심하답니다;;)
질문이 조금 많겠네요-;
1. 살충제의 성분, 즉 죽이는 원리(중금속인가요?)에 대해서 알고 싶고요.
2. 사람이 들이마셔도 끄떡 없는 이유도 궁금합니다(과거 DDT는 부작용이 컸습니다만-;)
3. 모기가 벽에 붙어있으면 물을 쫘~악 뿌리고는 한데, 이 놈들이 시원하기만한지 끄떡 없이 애앵 날아가버리더군요. 대다수의 곤충들에게는 물 뿌리는 게 효과가 없을까요?(날개가 젖으면 부작용이 없을런지;;)
4. 모기향, 전기 모기약은 살충의 효과가 없습니까?
5. 산 속에 가면 긴 바지 뚫고 무는 무식한 모기들의 정체를 알고 싶습니다(우리 같은 중생들은 명칭을 몰라서 뇌염 모기라고 합니다만;;)
6. 자다가 모기 소리에 깼을 때 모기가 숨을 만한 은둔지에 대한 상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네요;;
추신 : 좋은 대학 가서 출세하면 세스코 자주 쓰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1. 살충약은 제충국꽃을 이용해 만들게 됩니다. 대부분의 살충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사람이 직접 흡입하면 해롭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다면 살충성분의 물질이 닿지 않도록 주의 해 주시고 방충망이나 출입문 관리를 통해 해충을 막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의 크기와 사람의 크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이 들이 마시면 사람 역시 좋지 않습니다.
3. 물에 날개가 젖게 되면 말린 후 날아 가게 됩니다. 대부분 물이 날아오는 순간에 피해 도망가죠. 곤충은 대단히 예민합니다.
4. 모기향은 해충이 기피하는 기피제 성분이 많습니다. 전기 모기약도 살충제와 성분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살충성분이 있죠.
5. 산속에 주로 사는 모기는 숲 모기 종으로 사람을 더 좋아한답니다. 산 주위에 사는 분들은 조금 괴로우시죠.
6. 모기가 숨을 만한 곳은 벽이나 나무잎 뒷면등 앉아 쉬게 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원하는 대학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