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는 싱가폴이구요, 지은지 30년 넘은 정부아파트에 살다보니 온갖종류의 작은벌레들이 함께 살고있습니다. 또한 여기가 적도부근이라 습기와 기온이 우리나라 한여름보단 못해도 년중 후덥지근한편이라 더 그런것 같습니다. 주위에 이곳에서 도움 받은분이 계셔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1. 먼지다듬이 : 책속에도 많이 살고 가끔 책상, 침대나 옷에서도 발견되는 먼지다음이로 추정되는벌레구요,
2. 알수없는 벌레: 주로 천장에 은하수처럼 붙어살구요, 이것역시, 침대, 책상, 책, 바닥등지에 기어다니는게 발견됩니다. 가끔 위협을 느끼면 1센티정도 점프를 시도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크기는 먼지다듬이와 비슷하고, 좀더 통통하달까..
-생김새는 털인지 날개인지 뭔가 부슬부슬하게 생겼습니다.
-색깔은 먼지다듬이 보다 어둡구요,
이녀셕들은 비가오고난후 건조에 신경을 못쓰면 수가 확 들어나고 늘 에어컨으로 실내를 건조하게 유지시켜주면 좀 줄어드는것도 같고 그렇습니다. 그러나 너무 넓게 집안 구석구석에 퍼져살고있어서 어떻게 없앨수 있을지 막막합니다. 특히 한국에서 엄청 싸들고 온 책 100여권이 이녀석들한테 점령당해 정말 속상하고 건드려볼 엄두가 안나네요..
도대체 이녀셕들 정체가 무엇인지, 어떤 해를 주는지, 어떻게하면 박멸, 혹은 줄일수있는지, 얘네들이 싫어하는게 뭐가있는지..궁금해요.
도와주세요.. 정말 도움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 입니다. 항상 세스코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고객님이 문의하신 질문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먼지다듬이 벌레는 우리나라에선 3과가 알려져 있는 1∼7㎜의 미소 곤충입니다.
알에서 성충까지 약 1~2달 정도 소요되며 습하고 더운 곳을 선호하며 주로 미세한 균류나 곰팡이를 먹고 자랍니다.
잡식성으로 균류, 꽃가루, 마른 식물, 곡물가루 또는 곤충의 시체 등이며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는 먼지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서식처로는 습한 바닥, 배관틈새, 벽 틈새, 석고보드,
오염된 목재 등에서 서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밀 베개 같은 것에서 서식할 수도 있습니다.
불쾌곤충(nuisance insect)으로
불쾌감, 불결감, 공포감 또는 혐오감을 주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며 알러지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벌레퇴치 방법은 집안의 습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습기제거제나 환기를 자주 시켜 건조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먼지가 많은 부분을 꾸준히 청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