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이제 노이로제 걸릴것 같아요-
저는 친구와 함께 자취를 하는데요
자취한다고 하니 대충 아시겠지만 집이 완전 깨끗한 편은 아니랍니다.
그리고 주택1층인데 습기도 좀 많구요 어항도 하나 있는데 습기때매 없앨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이주전에 부모님이 올라오셔서 집에 대청소를 한번 했어요.
진짜 깨끗하게 했는데 문제는 그 후랍니다.
부모님이 내려가시고 나서 한 며칠 있다보니 날파리 몇마리가 날라다니더군요.
그 날파리라고 하는것 맞나요 되게 작고 뭔가 주위에서 흔히 보이는 그런 날벌레 있잖아요-
암튼 첨에는 대수롭지않게 여겼답니다. 그냥 보이는 데로 잡고..
그런데 지금은 정말 감당하기 힘들어요.
이것들이 계속 짝짓기 하는 모습도 보이고 첨엔 그냥 전기 꽂아서 쓰는 모기약만 썼었는데 홈메트요- 도저히 안되겠어서 뿌리는 살충제 사서 외출할때 밀폐해 놓고 뿌리고 돌아와서 환기도 시키고 했는데요
도무지 없어질 생각을 안해요
오히려 날이갈수록 늘어만 가고-
그래서 신경써서 설거지도 더 자주하고 청소기도 저 자주돌리는데도 이래요
도대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날파리 없앨 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ㅠ
정말 이제 집에 앉아만 있어도 신경질이 나고 짜증이나서 집에 들어오기가 싫어요 ㅠㅠ
-_ ㅠ 정말 좀 없애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초파리가 맞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과일이나 음식물 쓰래기, 방치해둔 음식물 식자재에서 발생합니다.
포도송이 등 과일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 파리는 "초파리" 또는 "과일파리"라고 합니다.
이 파리의 경우 다른 파리와는 달리 포도줄기 및 포도송이 꼭지에 산란을 하며 보통 500여개의 알을 산란합니다.
포도에서 초파리가 발생하고 있는 것은 포도에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은 것을 간접적으로 이야기해 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1. 방제방법은 약제를 뿌리는 것은 불가능하며 소극적인 방법으로는 모기향을 피우는 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2. 가장 확실한 방법은 5ºC 정도의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음식물 쓰레기는 밀봉하여 버리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