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첨보는 벌레가 나타났음...
  • 작성자 미치게...
  • 작성일 2005.06.10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어제까지만 해도 없었는데요,
오늘...그러니까 지금 새벽이니까 목요일 말이에요.
동생이 벌레들이 있다고 봤더니 제 방 벽에 되게 많이 붙어있는 거에요.
되게 조그만데 날개도 달리고 좀 가볍게 생겼어요.
벽에 그냥 막 붙어있는데...날때 굉장히 빠르게 날아요.
그니까 이쪽에서 저쪽으로 이동한다 치면 이쪽에 있다가 사라졌다가 다시 저쪽에 나타나는 식으로요.
아아 설명이 부족하지만...여튼 미쳐버릴 거 같아요.
원래 벌레 보면 스트레스가 막 쌓여서-_ㅜ
집에 있는 개미전문약이랑 에프킬라 막 뿌렸더니 죽더군요...
혹시 개미들이 번식을 시작해서 수캐미들이 나타난거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해봤어요-_ㅜ
비오는데 습기땜에 생긴건가 아오 미쳐버리겠삼
원래 집에 개미는 살았거든요. 갈색인데...불개미인지는 모르겠지만.
도대체 무슨 벌렌지 궁금하구 어떻게 해야될지도 모르겠고;; 일단 방에 있는거 모조리 다 죽였는데 다시 나타나려나요?

글고 집에 그 쌀벌레 성충 있자나요 세모꼴로 생겨서 날개에 흰 무늬도 있고 암튼 그자식도 예방하거나 없애는 방법 없나요 빨리 답변 해주세요-_ㅜ
지금쯤이면 퇴근하셧으려나-_ㅜ

안녕하세요. 세스코 입니다. 항상 세스코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고객님이 문의하신 질문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먼지다듬이 벌레는 우리나라에선 3과가 알려져 있는 1∼7㎜의 미소 곤충입니다.
알에서 성충까지 약 1~2달 정도 소요되며 습하고 더운 곳을 선호하며 주로 미세한 균류나 곰팡이를 먹고 자랍니다.

잡식성으로 균류, 꽃가루, 마른 식물, 곡물가루 또는 곤충의 시체 등이며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는 먼지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서식처로는 습한 바닥, 배관틈새, 벽 틈새, 석고보드, 오염된 목재 등에서 서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밀 베개 같은 것에서 서식할 수도 있습니다.

불쾌곤충(nuisance insect)으로 불쾌감, 불결감, 공포감 또는 혐오감을 주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며 알러지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벌레퇴치 방법은 집안의 습기를 제거해주시고, 먼지가 많은곳을 청소해주세요

쌀에서 나방이 생겼다고 한다면 화랑곡나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곡식에서 나오는 나방을 구제하는 것은 매우 어럽습니다.

구제방법은 쌀의 양이 적다면 폐기처분을 하고 쌀통은 물로 깨끗이 씻는 것이 좋습니다.
오염된 쌀에 새로운 쌀을 넣으면 해충은 더 퍼질 것이고
쌀통을 씻지 않으면 안에 알이 있다가 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쌀의 양이 많다면 햇볕에 말려서 드시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성충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약제를 사용하여 구제를 하여야 하고 다른 음식물이 오염되지 않도록 음식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약제로 알이나 애벌레 등을 구제 하지 못하므로 곡물을 잘 관리하고 성충은 계속 약제로 구제를 하여야 합니다.

고객님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이 되셨나요?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 - 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항상 행복하세요~

답변일 2005.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