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에 대한 질문입니다.(집에 있는 바퀴벌레에 대해서...)
  • 작성자 궁금이
  • 작성일 2005.06.07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바퀴벌레가 부엌이나 식당뿐만 아니라 거실이나 방에서도 발견되곤 하는데(크기가 큰 편입니다.)
손님이 계신데 나타나서 민망했습니다.
밤에 부엌에 약을 많이 뿌려 상당히 줄어들긴 했는데 오히려 다른 곳에 더 다니는 것도 같고...
손님이 그러는데 나무로 된 오래된 집이라 바퀴벌레가 있는 게 당연하다고 위로해주시더라구요..--;;;
정말 그런건지요?
음식물 관리나, 뭐 그런 것 때문만이 아니라 오래된 목조 주택의 경우 의도와는 상관없이 그렇게 생기기도 하는 것인지요...
어떻게 퇴치하면 좋을지 자문도 함께 구합니다

목조 주택이라는 것과 많은 상관이 있진 않습니다. 바퀴는 나무나 시멘트를 가리지 않습니다.

일단은 살충제로는 절대 완전박멸을 할 수 없습니다.
어느정도까지는 진압(?)이 가능하지만, 바퀴의 습성과 특성상 살충제로 한마리가 죽었다하더라도 유전하면서 내성이 생기므로 더욱 강력한 해충을 키우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해충은 생존에만 모든 능력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바퀴의 경우는 분변을 먹고, 먹은 것을 토해내며, 심지어 동료의 사체까지 먹으면서 생존합니다.
이런 해충들에게 단순한 살충제로 그많은 개체를 없앨 순 없겠죠? ^^
보통 집안에서 1, 2마리 보이면 보이지 않는 서식처에는 수백에서 수천마리의 바퀴가 서식하는 것이며, 특히 야행성인 바퀴가 낮에도 보이면 매우 심각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해충이 발생하지 않게 예방을 하시고, 혹 발생했다 하더라도 음식물을 해충이 닿을 수 없게 하고, 특히 모든 곳에서 수분을 제거하여 해충이 살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그래도 심각하게 문제가 되시면(바퀴의 경우 사람머리카락 등 먼지까지 먹고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ㅡㅡ;) 해충방제전문회사에 의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답변일 2005.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