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요..
  • 작성자 바퀴킬...
  • 작성일 2005.06.06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방금 부엌에서 바퀴벌레 한마리를 발견하고 급한 마음에 전용 살충제를 뿌렸죠... 그런데 그 놈이 살충제를 맞고 푸드득 하더니 그만 냉장고 밑으로 쏙 들어그 버렸습니다. 근데 지난번 경험으로 보아 구석에 숨었을 때 그 구석을 향해 뿌리면 좀 있다 그 놈이 그 약을 피해 다시 살살 기어나왔었느데 이번에는 냉장고 밑으로 죽어라 뿌렸지만 나오질 않네요...왜그럴까요.?? 혹시 냉장고 밑에서 죽은 건 아닐까요?? 그럼 혹시 그 알이 다 퍼져 나오는 건 아닐지.. 으..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근데 잘 안보이던 바퀴가 요며칠 자주 눈에 띄는 것이..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걸까요?? 볼 때마다 정말 전쟁 치르고 있습니다..ㅠㅠ

이러한 해충들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구요..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환경을 깨끗히 하여 해충들이 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주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도 발생했다면, 일단은 살충제로는 절대 완전박멸을 할 수 없습니다.
어느정도까지는 진압(?)이 가능하지만, 바퀴의 습성과 특성상 살충제로 한마리가 죽었다하더라도 유전하면서 내성이 생기므로 더욱 강력한 해충을 키우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해충은 생존에만 모든 능력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바퀴의 경우는 분변을 먹고, 먹은 것을 토해내며, 심지어 동료의 사체까지 먹으면서 생존합니다.
이런 해충들에게 단순한 살충제로 그많은 개체를 없앨 순 없겠죠? ^^
보통 집안에서 1, 2마리 보이면 보이지 않는 서식처에는 수백에서 수천마리의 바퀴가 서식하는 것이며, 특히 야행성인 바퀴가 낮에도 보이면 매우 심각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해충이 발생하지 않게 예방을 하시고, 혹 발생했다 하더라도 음식물을 해충이 닿을 수 없게 하고, 특히 모든 곳에서 수분을 제거하여 해충이 살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그래도 심각하게 문제가 되시면(바퀴의 경우 사람머리카락 등 먼지까지 먹고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ㅡㅡ;) 해충방제전문회사에 의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답변일 2005.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