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제주도해안경비단 129전경대 1소대장으로 근무하고 있
습니다. 첫근무지로 이곳에 와서 많은 의욕을 가지고 일을 시작하려고 합니
다. 해안초소에 근무하는 전경대원의 관리가 제 주요 업무인바 그들의 근
무 환경에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해안
초소근무를 하는 대원들이 몹쓸 모기들에게 샤넬 향수보다 귀한 혈액을
강취당하여 가뜩이나 부실한 식단때문에 허약한 신체 상태를 망가뜨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어떻게 하면 초소에 근무하는 대원이 모기의 피해를 덜 받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제 질문이 다소 쌩뚱맞게 들리실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주신다면, 혹은 이를 계기로 세스코의 새로운 시장
창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면 이는 서로 win win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제발 저의 대원들을 보살펴 주시기를 바랍니다...꾸벅...
국토 경비를 맏고 계시군요. 정말 노고가 많으십니다.
해안경비 초소가 상당히 낙후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 문이 없고 오픈된 공간으로 알고 있는데요.
시설보완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봤습니다.
전방 시야가 확보되야 하는 공간은 유리로 교체가 가능 하신지요. 반드시 막혀 있어야 합니다. 완전 오픈된 경우 모기를 막는다는 일은 매우 어렵습니다.
모기는 체취,CO2,체습,체열 등에 유인되어 흡혈대상은 찾기 때문입니다.
또한 출입문에는 모기장이라도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초소 내부에서는 유입된 성충만 잡아 주신 다면 현재 모기 문제는 많이 해결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시설 보완이 불가능 할 경우 대원들이 항상 청결을 유지하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매일 목욕하고 깨끗한 옷으로 갈아 입는 것도 힘들고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마지막 으로 모기 기피제를 도포하고 근무에 나가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주로 밤 근무에서 문제가 됩니다. 야간 근무시 기피제를 뿌리고 나가면 조금이남아 도움이 됩니다.
또 고인물을 꾸준히 제거해 주세요. 모기의 개체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번에 쉽게 모기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지만 현재로서 포획기를 사용하지 않는한 모기를 막는것은 매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