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고하십니다.
저희집에 쌀벌레(정확한 명칭인진 모르겠습니다만 갈색에 약간 긴 삼각형같이 생겨서 잡으면 나방처럼 가루가 뭍고 쌀에서 나오던 벌레)가 한 작년 겨울부터 없어지질 않습니다. 처음에는 쌀통에 뚜껑을 안닫아놓았더니 가하급수적으로 숫자가 늘더군요. 어머니께서 그 벌레는 원래 가을되면 생긴다고 하시면서 그 벌레가 엄청난 쌀들을 씻어서 밥해먹기 뭐하고 떡을 빼셨습니다. 문제는 그 후부터였습니다. 쌀을 잘 관리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쌀벌레가 계속 하루에 5~6마리씩 잡고 또잡아도 매일 생기게 되었습니다. 부엌 여기저기를 살펴보니 천정 모서리에 허물을 벗은건지 알에서 태어난건지 노란껍데기들이 붙어있더군요. 그리고 제 방에도 없었는데 화분을 몇개 갖다 놓았더니 쌀벌레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제 방의 원인은 화분에도 이녀석들이 알을 낳는것 같습니다) 지금도 쌀벌레가 매일같이 생겨나고 있어서 한번은 부엌 천장 모서리가 있는 부분들에 모두 모기약을 쳐 놨는데도 안없어지고 있네요. 하루에 5~6마리씩 잡는것도 싫고 여기저기 날아다니는것도 싫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ㅜ_ㅜ
안녕하세요. 세스코 입니다.
화랑곡나방이라 불리우는 녀석입니다.
쌀통에 뚜껑을 열어 놓고 번식의 좋은 장소를 만들어 주셨군요.
해충이 번식한 이후 관리하기가 더 까다롭습니다. 혹시 떡해 드시고 쌀통 깨끗이 씻어 일광 소독 해 주셨나요?
만약 그대로 두었다면 그곳의 알이 계속 더 번식하는 것입니다.
기타 곡식이나 라면 등에도 알을 낳아 번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저곡해충은 메밀베게나 국화에도 알을 낳습니다.
위의 나열한 기타곡식도 모두 깨끗이 씻어 조금씩 냉장 보관 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꾸준히 성충을 제거해 주시면서 관리해주시면 없앨수 있습니다.
고객님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