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하다가 찾은건데 신빙성이 있는건지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라벤다, 민트류, 타임, 제라늄 등은 천연 식물로서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향은 모기 퇴치 뿐 아니라 방충 및 구충의 효과도 있어 요즘은 이런 식물을 재료로 한 제품이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라벤다]
고대 로마시대 때부터 사용됐다고 전해지는 라벤다 꽃은 방충제로써 모기나 파리 등의 해충을 쫓는데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라벤다 꽃을 증유하여 만든 라벤다 오일을 몸에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죠. 라벤다 꽃을 그대로 이용할 수도 있고 정유하여 향수로 만들어 이용할 수도 있고, 라벤다 꽃과 소금을 섞어 만든 가루를 목욕물에 풀어 사용하면 라벤다 향이 몸에 배어나 모기의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민트]
민트를 화분에 길러 집안에 두면 민트의 상쾌한 향이 집안 곳곳에 퍼집니다. 민트 향은 파리를 쫓는데 아주 효과적이죠. 민트는 주로 페퍼민트 차로 만들어 겨울에는 뜨겁게, 여름에는 차갑게 먹을 수 있는 유용한 식물이기도 하죠.
[제라늄]
잎에서 향을 뿜는 제라늄...
잎을 만지면 강한 향기가 퍼지는 제라늄은 예로부터 향료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상업적으로 재배된 식물입니다.
제라늄은 모기를 쫓는 역할뿐 아니라 창상, 종양, 두통 치료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어서 라벤다와 같이 다용도로 사용되고 있죠. 제라늄 역시 그 추출물을 오일이나 액체 형태로 가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목욕할 때 한 두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여름철 모기 퇴치에는 그만이죠.
[타임-담배아님--;]
말린 타임은 종이로 싸서 장롱에...
지중해 연안과 유럽이 원산지인 타임은 잎과 꽃 전체를 사용합니다. 라벤다나 민트 류와 마찬가지로 추출물을 이용해 방향제나 방충제로 사용하면 효과적이죠. 말린 타임 꽃을 종이에 싸거나 방충제로 나온 타임을 장롱에 넣어두면 타임의 향기가 옷장 안에 스며들고 좀약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탄지]
탄지 말린 잎은 향기 만점...
국화과에 속하는 탄지의 진녹색 잎에는 강렬하면서도 산뜻한 방향이 있으며 방충·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탄지 향은 특히 파리가 싫어하므로 잎으로 향을 내면 파리가 달려들지 않습니다.
효과가 있을까여??
일시적이고 한시적인 효과만 있습니다.
장기적이고 확실한 대처법으로는 올바르지 못합니다.
만약 그 향에 내성이 생긴 녀석만 남을 경우 유명무실 해 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