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로 추정되는 것을 봤습니다.
  • 작성자 김영선
  • 작성일 2005.05.03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나갔다 들어왔는데 방에 정말 커다란 벌레가 있었습니다. 바퀴벌레를 직접 본적이 없어서 확신할수는 없지만 바퀴벌레 같습니다. 크기가 약 4~5cm정도 되는것 같구요 검은색이구요 물방개 비스무리하게 생긴것 같습니다. 약을 뿌리니깐 엄청 빠른 속도로 도망을 가더군요. 가구 틈으로 도망가려구 하는것을 하늘이 도와 밥그릇(?) 같은 걸로 덮어서 잡았습니다. 산체로.. 그 후, 딱딱한 종이를 그릇밑으로 밀어넣어 종이와 그릇을 손으로 밀착시킨후, 집밖으로 나갔습니다. 집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곳에 그릇을 덮어 놓은 상태로 버리고 돌아왔습니다.

제가 이렇게 주저리 주저리 상황 설명을 한것은 질문이 있어서 입니다.

첫번째 질문 .. 제가 본 것이 바퀴 벌레 입니까?

두번째 질문 .. 그 벌레가 이 집에 서식하는 것일까요? 어쩌다 들어온 것일까요?
이 집에 살기 시작한 것은 6년 됐습니다. 몇년전쯤에도 이번에 본 것과 똑같은 놈을 봤는데 창문가에서 봤습니다. 미친듯이 약 뿌려서 잡았구요. 그때는 처음 본 것이구 크기가 너무커서 창문틈으로 들어온 놈이라구 생각했습니다. 인터넷 선 때문에 창문을 다 닫지 못하고 항상 틈이 조금 있는 상태로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또 보게 되니깐 걱정이 됩니다. 6년동안 지금본것까지 2번 목격했습니다. 그전에 살던 사람을 아는데 그 사람은 한번도 본적이 없다구 합니다. 그때까지 합치면 8년동안입니다.

마지막 질문 .. 제가 본 놈이 바퀴벌레이면서 이집에 서식하는 놈이면 저 어쪄죠? 끔찍합니다. 혼자 자취하는거라 두려움에 잠이 안옵니다. 원룸이라 한건물에 여럿이 사는거라 우리집만 세스코 부른다구 없앨수 있는것두 아니구 대학교 다니면서 부터 살던 집이구 회사 근처구 해서 이사가기두 뭐하구 끔찍합니다. 혹 밖에서 들어온거면 못들어오게 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끔찍해서 잠도 안옵니다. 너무 크고 징그럽습니다. ㅠㅠ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1. 보신녀석이 바퀴가 맞습니다. 그렇게 빨리 뛸수 있는 것은 바퀴뿐 입니다.

2. 6년에 2번이라면 8년으로 추정하면 잠시 들어 온 녀석일 수 있습니다. 집안만 깨끗하다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자신 있으시죠?

3. 지금 점검해 보세요.

1) 우선 출입구를 보세요. 고객님이 다니시는 곳을 바퀴도 애용합니다.
2) 창문을 잘 살펴 보세요. 방충망이 없다면 해충에 그대로 노출 된 것입니다. 바퀴벌레도 날개가 있고 미국바퀴는 15m날아 갈수 있습니다.
3) 모든 출입가능 지역이 점검되었다면 하수구를 살펴 보세요. 욕실 외에 싱크대 하수구도 고무 덥게가 있는 것을 사용하세요.
4) 벽에 갈라진 틈이나 구멍이 있는지 점검해 주세요. 어디든 비집고 들어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5) 평소 청소와 음식물 처리를 확실히 해 주세요.

위에 것만 완벽히 해 주신다면 더이상의 침입은 없을 것입니다.

일반 약제 살포시 내성을 길러 더더욱 좋지 않습니다.

답변일 2005.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