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는 아파트에 이사온지 3개월이 되어갑니다. 그런데 하루하루 지날수록 잡아야하는 쌀나방의 수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쌀에서 나와야하는 쌀나방이 쌀에서는 전혀 나오질 않는다는 겁니다. 어디에서 나오는지 모르지만 아무리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살아도 어디선가 나타나 기분을 상하게 하는 쌀나방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쌀나방이 이슬을 먹고 산다는데~어디서 문제의 원천을 찾을수 있을련지 고민하다 이렇게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 입니다. 항상 세스코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고객님이 문의하신 질문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쌀에서 나방이 생겼다고 한다면 화랑곡나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곡식에서 나오는 나방을 구제하는 것은 매우 어럽습니다.
구제방법은 쌀의 양이 적다면 폐기처분을 하고 쌀통은 물로 깨끗이 씻는 것이 좋습니다.
오염된 쌀에 새로운 쌀을 넣으면 해충은 더 퍼질 것이고
쌀통을 씻지 않으면 안에 알이 있다가 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쌀의 양이 많다면 햇볕에 말려서 드시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성충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약제를 사용하여 구제를 하여야 하고 다른 음식물이 오염되지 않도록 음식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약제로 알이나 애벌레 등을 구제 하지 못하므로 곡물을 잘 관리하고 성충은 계속 약제로 구제를 하여야 합니다.
고객님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이 되셨나요?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 - 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