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 건물 전체에 바퀴벌레 때문에 미칠지경 입니다.
  • 작성자 박명주
  • 작성일 2005.04.12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저희집은 지은지 30년이 넘은 일명 양옥집(요즘은 양옥이라는말 잘 안 쓰죠?) 입니다.
예전에 저희 할머니께서 AID차관을 받으셔서 지은 3층+옥상 까지 있는 집 입니다.
한... 6년 정도 됐나요... 제가 군대에서 재대했을 무렵이니까... 그 당시에는 저희집에 개미가 그렇게 많았습니다.
그때는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바퀴벌레보다는 개미가 더 귀엽다는... 제 심정 아시려나 모르겠네요...
한 4년전에 개미가 있으면 집이 상한다고 해서 개미를 전부 박멸했습니다. 보일러 공사를 새로 하면서 개미집을 다 부너뜨리고 살충제 뿌리고 해서요...
그런데 문제는 그리고난 다음 한달도 채 안되서 저희집에 바퀴벌레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가지고 놀았습니다. 처음봤으니까요...
손으로 잡아서 커터칼로 반을 잘라보기도 하고 담배불로 지져보기도 하고... 아무튼 그게 중요한건 아니고 한 3년전에 잠을 자는데 얼굴에 뭔가 느낌이 이상해서 손으로 탁 치니까 턱~! 하는 소리가 들려서 불을 켜보니 손가락 검지손가락 만한 바퀴벌레였습니다.
그때부터 바퀴벌레 노이로제에 걸렸습니다.
요즘은 바퀴벌레들이 벽지를 긁는 소리만 내도 잠을 못잡니다.
그나마 겨울은 좀 났습니다.
겨울동안은 많아야 2~3마리 정도만 볼수 있으니까요...
이건 날씨만 따뜻해지면 이틀이 멀다하고 손가락 만한 바퀴벌레들을 봐야하고... 잠 자려고 불만끄면 벽지를 긁어대고... 아주 사람 환장하겠습니다.

예전에 세스코를 부르자고 부모님께 건의를 드려 보았지만 옆집과 뒷산에서 계속넘어오는거라고 참자고 하십니다.
저야 결혼하고 따로 나가살면 괜찮지만 나이드신 할머니와 부모님이 걱정됩니다.

저희집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위치는 서울 옥수동 입니다.
서울시 지도에 보시면 거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동내입니다.
아직 재개발이 안되서 옛날 70년대에 지어진 건물 구조입니다.
이웃집도 마찬가지이구요..
이웃집과 저희 집과의 거리는 사람 한명 겨우 지나다닐만한 거리입니다.
집의 앞문을 제외하고는 사방이 집들로 둘러싸여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습도가 높구요... 곰팡이도 많이 생기는 편 입니다.
저희집 건물 옥상을 포함 4층 전체에 바퀴가 살고 있다고 보시면 되구요...
옥상은 전세로 주고 있으니까 상관 없으며.. 1~3층 까지 입니다.
평수는 층당 18~20평 정도 되구요...

저희집에서 세스코 서비스를 받는다고 한다면 가장 중요한것이 서비스 이후에도 단 한마리의 바퀴도 서식하지 않는것 입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저희 부모님 께서도 서비스를 꺼려하시는 이유가 돈 들여서 서비스 받아봤자 어짜피 또 생긴다는 것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확실한 무언가를 제공해 주신다면 제가 부모님을 설득해서 서비스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여담입니다만 아직 장가를 가지못한 죄로 내돈내고 서비스 받겠다는데 부모님 허락을 받아야 한답니다.
어쩝니까... 어른과 같이 사는데 젊은사람이 그래야죠... ㅡ.ㅡ

아무튼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잠좀 자게 해주세요... ㅜ.ㅜ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바퀴는 외부유입이 가능한 해충입니다. 따라서 바퀴의 서식도를 초기에 낮추는 것입니다. 옆집에서 넘어오는 바퀴를 꾸준히 정기관리로 관리해 드리는 것이지 한번에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유입경로를 모두 차단한다면 서비스 후 단한마리도 볼수 없겠죠. 외부에서 사오시는 물품에도 알이나 유충이 묻어 들어와 다시 확장 될 수 있습니다.

바퀴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05.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