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보이지 않는 벌레가 자꾸 물어요.
  • 작성자 류정숙
  • 작성일 2005.04.09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안녕하세요?
두 차례 정도 전화 문의를 드렸었는데 답변이 조금씩 달라서 정확한 얘기를 듣고 싶어서 다시 문의드립니다.

낮이고 밤이고 가리지 않고 사람을 무는 벌레가 집에 생겼는데요, 따끔해서 보면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데 잠시 뒤에 보면 볼록 부풀어 오르면서 가렵습니다. 특히, 침대에서 자고 나면 많이 물리고 낮에도 느닷없이 물리곤 합니다. 옷에 붙어 있다가 무는 것 같아요.

전화 문의를 드렸더니 흡혈진드기 같다고 하시더군요.
저희 집 천정에 쥐가 사는데 혹시 쥐랑 상관관계가 있냐고 여쭤 봤더니 어떤 상담자 분은 없다고 하시던데 Q&A를 찾아보니 관계가 있다고도 하셔서 어떤 게 맞는 답인지 궁금합니다. 상관관계가 있다면 흡혈진드기를 퇴치해도 쥐가 살면 또 생길 가능성이 있는 거잖아요. 그러면 진드기를 없앨 때 쥐도 같이 없애야 할 것 같아서요.

그런데 흡혈진드기는 피만 먹고 사는 건가요, 아니면 집먼지 진드기처럼 먼지나 각질 같은 것도 먹고 사나요? 흡혈진드기의 생태에 관련된 것은 인터넷을 찾아봐도 잘 없더라구요.

이제 겨우 두 달 지난 아기와 아직 어린 아이들이 있어 박멸방법도 궁금합니다. 인체에 해는 없지만 약제를 뿌릴 때 밖에 나가 있어야 하고 들어와서는 환기시킨 후 아이들 옷은 모두 다시 세탁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면 빨지 못하는 이불솜은 괜찮은 것인지 걱정스럽습니다. 과연 아이들에게 안전한 약제인지도 궁금하구요.

그리고, 100% 박멸이 어렵기 때문에 환불이나 A/S는 안된다고 하시는데 지속적인 관리를 받아도 박멸이 안 되는 것인지, 서비스를 받고 난 후에도 계속 물리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어느 정도로 박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 알고 싶어요.

서비스를 신청하면 일단 오셔서 어떤 벌레인지 확인하시고 상담 후에 방제를 해 주시나요? 흡혈진드기가 아닌 다른 벌레이면 어떡하나 싶어서요.

너무 질문이 많지요? 죄송합니다.
이불을 햇볕에 말리고 약(비오킬)을 치고 해도 계속 물리니 아주 살기가 힘드네요. 특히, 아이들이 물리는 걸 보는 건 아주 괴롭습니다.
희망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박멸할 수 있다는 답변 주시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흡혈진드기가 확실한것 같습니다.

쥐와 직접관련은 없지만 쥐에게 흡혈진드기가 있다면 계속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우선 고객님 댁은 습도가 조금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진드기는 대부분 물로 되어 있고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흡혈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게게 해가 없는 약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흡혈진드기에 서식이 높을경우 밖에 나가 있은후 모두끝난뒤 들어 오시고 옷이나 진드기 서식이 우려되는 것은 일광소독 하시는 것이 재발 방지를 위해 좋습니다.

집안을 진단해 보면 얼마만큼 제어가 가능한지 완전박멸의 수준은 어떻게 되는지 집안을 관리하실때 습도 조절을 위해 주기적인 환기방법등 관리법을 알려 드릴것입니다.

정기 관리로 들어갈수도 있는 문제 입니다.

혹시 이불이나 옷에서 검은 점을 발견하신 적이 있으신지요. 흡혈진드기는 1mm내외로 사람눈에 보이는 해충입니다.

그 외는 상담원과 자세한 상담후 방문을 정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번 주셨겠지만 다시 전화통화후 방제일을 잡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일 200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