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드니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이곳은 기후가 한국과 달라서그런지 바퀴벌레가 상상도 못할만큼 많습니다.
심지어는 길에서도 여기저기 널부러져있는 큰 바퀴(먹바퀴 인가요?) 들이 우글거리죠.
물론 제가 사는 아파트에서도 많은 종류의 바퀴벌레를 볼 수 있습니다.
흔히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독일바퀴인지 그런 종류와, 줄무늬가 있는 어두운 색의 바퀴, 그리고 길에서 자주 보는 아~주 커다란 바퀴 (먹바퀴?) 까지 말입니다.
문제는 이곳에는 세스코와 같은 방역 회사를 찾아보기 힘들뿐더러 유학생의 입장에서 설사 그런 회사가 있더라도 비용때문에 이용함기 힘들다는거죠.
그래서인데요,
제가 이곳에서 바퀴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나요?
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면에서의 충고를 듣고싶습니다.
좀전에도 한마리는 제 왼쪽 다리를 타고 다니다가 잡혔구, 또 한마리는 제 팔위를 기어다니다가 저한테 잡혔습니다.
약 한시간 전에는 먹바퀴 한마리를 잡기도 했구요...오늘 알에서 부화했는지 오늘따라 0.5cm 가량되는 줄무늬가 있는 바퀴를 15마리도 넘게 잡았어요....
그래서 견디다 못해 바퀴벌레 레이드(여기서도 팔아요) 를 뿌렸더니 지금 제 머리가 너무 아파요....
그리고 분필로 주변을 그려놨는데 이것이 바퀴 접근을 막는데 효과적인가요?
중국인 친구가 가르쳐주더라구요...
암튼 바퀴가 너무 지긋지긋해서 이렇게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도움이 될 만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정진모
jinmo95@yahoo.co.kr
+61 401 011 954
3 / 4 Forsyth Street, Kingsford, NSW 2032, Australia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한방에 없앨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바퀴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서는 고객님 주거의 시설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취약점이 있다면 개선을 해야 겠죠.
일반약제는 내성을 기르거나 눈에 보이는 녀석들만 잡히게 되어 실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있는 엄청난 수의 바퀴에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일반살충제는 사람도 잡습니다. 살포후 문을 닫고 나가 계시는 것이 좋고 살포만으로 바퀴를 완전박멸 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분필도 인체에 매우 해로운 성분으로 만들어 져 있어 사용은 되도록 안하시는 것이 좋구요.
외부 침입가능한 구멍을 모두 막아주시고 차단해 주세요. 또한 음식물 관리 및 깨끗한 청소는 필수 입니다.
옆집이나 위 아랫집에 바퀴가 항상 서식한다고 볼때 고객님댁에는 세스코 외에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도 청결한 생활을 하시면 그 수가 조금은 줄어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