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순희입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견학은 못하지만 몇 가지 궁금한 게 있어서 이렇게 다시 글을 올립니다.
저희는 실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누어 은행잎이 있는 곳과 없는 곳 또한 많은 곳과 적은 곳, 또한 사육집에 이동통로를 만들어 은행잎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의 이동경로를 보려 합니다. 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탐구 과정이 중요함으로 바퀴가 살기 적합한 장소를 만들어 탐구과정까지 생존 해야 하는데요.
사육함의 크기와 사육조건, 또한 바퀴를 그 크기에 얼마나 넣을 것인지, 먹이는 무엇을 줘야 하는지 등의 사전지식이 필요합니다. 사육함은 8개정도 만들 계획인데요. 사육함의 크기와 바퀴의 갯수도 아직 정하진 못했어요. 실험해 보셨으니 저희에게 조언을 좀 해 주세요. 또한 바퀴의 종류에 따라 사육조건도 다르다고 하던데 일반 가정집의 바퀴는 어떤 식으로 사육해야 하나요? 다시 번거롭게 해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2005년도도 번창하시고요.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우선 위와 같은 실험을 위해 바퀴벌레를 준비 하셔야 합니다.
바퀴는 미국바퀴나 독일바퀴로 준비해주시고 여의치 않다면 먹바퀴나 일본바퀴도 괜찮습니다.
바퀴에 따라 습성이 달라 서식조건을 마련해 주셔야 하는데요. 미국바퀴로 실험을 하신다면 온도는 25도 이상 습도는 50%이상 70%정도는 최소한 마추어 주시면 좋습니다.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일단 전문적인 도구가 없으므로 케이지(상자)를 준비하셔야 하는데 일반 옷가지를 넣어 놓는 조그마한 상자 정도면 되겠습니다.
가로, 세로 50Cm 이상의 상자(투명 플라스틱이면 안에서 생활을 볼수 있구요)에 계란판을 겹겹이 쌓아 두시거나 골판지 두꺼운 것을 넣어 두면 산란과 서식을 활발히 할수 있습니다.
은행잎은 일주일 후에 바퀴가 적응하면 넣어 주시고 반쪽에만 넣어서 실험 하세요.
은행잎이 있는 곳과 없는곳을 칸막이로 막아 주셔도 좋구요.
2개월 실험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그 안에서 못나오게 해야 합니다. 뚜껑철저히 닫아 주시구요.
바퀴가 생명이 질기지만 사람손이 타면 일찍 죽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 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