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카펫위에 장판을 깔면 어떤가요?
  • 작성자 김현정
  • 작성일 2004.12.24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안녕하세요? 여기는 호주 타운스빌이란 도시이고 주재원가족입니다.
호주에서 렌트하우스에 있는데 이집은 주방과 복도를 제외하고 전부 카펫으로 온통 도배를 해 놓아서 기분이 나빠 장판을 사와서 그 위에 덮어놓고 살고 있어요.^^; 거실의 카펫은 정도가 심해 굽슬굽슬한 양털같은 우중충한 털밭이라 온갖 벌레가 우글거리는 듯한 착각까지 들어요. 여기 오래사신 한 부인이 장판보다 카펫이 살아보니 더 좋다고 자꾸 걷어내라고 압력을 넣는데 저의 상식으로는 진공청소기로만 청소가 가능한 카펫보다는 수시로 물걸레질을 할 수 있는 장판이 좋을듯한데 심심한지 남의 일에 간섭이 좀 심한 이 곳의 한인의 특성에 짜증이 나서 이렇게 여쭈어 봅니다.
알고 싶은 것은 집먼지 진드기가 어느 경우 더 사람과의 접촉이 많아지나요? 아이가 어려 먹을 것을 잘 흘려서도 더욱 카펫위에 다른 또 하나의 카펫을 따로 깔고 사는 여기의 방식이 전혀 맘에 들지가 않네요.
이곳은 열대 기후에 가까운 더운 지방이고 일년 내내 덥고 겨울도 밤에만 좀 춥고 햇살이 따갑습니다. 우기는 여름인 1~3월 정도에 집중해서 비가 온후 일년 내내 거의 비가 안오는 이상한(?) 곳이지요. 좀 건조한 듯해요.
바람은 잘 통하는 집의 구조이고 난방은 전혀 안됩니다.
회사에 아무 이득이 안되는 외국에서의 질문이라 잊혀질까 두렵긴 하지만 평소 좋은 이미지로 기억되는 세스코이기에 기대와 함께 글을 보냅니다. 생에 처음 맞는 더운 성탄절과 연말이라 실감은 나지 않지만 행복한 성탄과 의미있는 연말을 맞으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곳도 pest control은 아주 성업입니다. 무엇보다도 개미가 아주 많아요. 빠른 답변 기다립니다. 안녕히 .... 윤서엄마 드림.

흰눈은 안내리지만 크리스 마스 이브 입니다.

호주는 덥죠~ 따뜻한게 그립네요.

우선...

카펫에 진드기와 다른 해충 및 병원균 미생물이 많이 서식할것 같네요.

장판을 카펫 위에 덮어버리는 것 보다는 바닥 청소를 한번 실시 한뒤 깨끗이 말리고 덮으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주로 섬유류에 서식밀도가 높으며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집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카펫과 침구류, 의류가 주로 많은 반응을 보이는 곳입니다.

난방과는 크게 상관이 없구요. 사람이 살지 못할 정도로 춥다면 진드기도 살기 힘들지만 주로 섬유 깊숙한 곳에 서식하여 추위에 대한 영향도 덜 받습니다.

아이가 아토피나 천식에 민감하다면 카펫보다는 장판을 더 권해 드리고 싶네요.

호주는 메리를 안쓰나요? 맞나요?

Happy Christmas ^^

답변일 2004.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