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집은 아파트 6층입니다. 아파트 뒤쪽으로는 산이 있답니다.
그런데 모기가 너무 많아 고민입니다.
여름에는 매일 10여 마리를 잡아요. 지금도 하루에 4마리 이상은 잡아요.
어젯 밤에는 자다가 너무 화가 나서 방충망을 살펴 보니 구멍이 나거나 찢어진 건 아닌데 방충망 간격이 일정하지 않고, 쫌쫌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꼭 방충망 때문이다 라는 단서는 아직 못잡았는데 아침에 다시 보니 방충망 아랫 부분에 물빠지는 구멍이 있더라고요. 모기가 충분히 들어 오겠더군요.
제 경우에는 아파트 치곤 너무 모기가 많은 것 같은데 방충망이 규격에 맞지 않게 제작된 건 아닌가 하고 의심이 됩니다.
출입문을 통해서 들어 오는 모기가 이렇게 많을 리는 없고 방충망을 통해 들어오는 것 말고는 도저히 원인을 찾지 못하겠군요.
그래서 샷시 시공 업자한데 방충망을 교체해 달라고 해 보아야 할 것 같은데 방충망 규격에 맞게 시공이 되었는지 알 수도 없고, 혹 방충망을 다시 시공해 달라고 해도 될런지 정말 답답합니다.
제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바쁘신 중에도 꼭 답변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고여있는 물을 제거하는 것이 모기와 깔다구의 발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정집에 있는 방충망으로는 작은 해충의 침입까지는 막을 수 없습니다.
(방충망의 규격이 24mesh 이상의 것이 해충의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방충망과 복도에 모여있는 모기가 문을 통해 침입 하는것 같습니다.
다시 시공 사힌다면 위 규격에 맞추시고 틈이 벌어진 곳이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