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쁘시겠지만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여기는 15평정도의 조그마한 사무실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부끄럽지만 저의 사무실에 쥐가 있습니다.
사무실의 건물이 상당히 오래된 관계로 틈이 충분히 있으리라 봅니다.
또 건물은 오래됐지만 내부는 인테리어 공사를 했기때문에 목공사를 한 틈 사이로 쥐가 다니고 있는 듯합니다.
특히 창고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는 미닫이 벽장이 있는데
어쩌다 그 문을 단속하고 가지 않은 날 다음은 어김없이 그 곳 어딘가에서 나와서
우리가 퇴근하고 난 뒤 깜빡하고 두고 나간 빵조각을 먹어치우거나, 쓰레기통을 헤집어 놓는 거 같습니다.
아침에 출근하면 아주 너저분하게 먹어치운 흔적이 널려 있습니다.
그 미닫이 문이 꼭 닫혀 있는 날은 간혹 상당히 갉아 놓은 현적이 역역합니다.
그래서 항상 그 미닫이 문은 꼭 닫고 먹거리가 될만한 것들은 치우고 퇴근하는데 이상한 일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설명이 장황했는데........
손님을 위해서 둔 사탕바구니의 사탕이 몽조리 없어지는 사태가 생겼습니다.
분명히 퇴근할 때 30개정도는 되는 사탕이 있는 걸 확인했는데 아주 깨끗하게, 마치 누군가 그냥 통째로 싹 비운거처럼 깨끗하게 없어졌습니다.
세 차례나 그 여러종류의 맛나는 사탕이 다 없어졌습니다.
첨에는 누군가 장난인 줄 알았는데.......
여기서 정말정말 궁금한 것이, 이것이 쥐의 소행일까요?
그렇게 깔끔하게 사탕을, 그것도 그렇게 많은 양을 갖고 사라질 수 잇나요?
평소에 그렇게 먹은 티를 내는 쥐가 사탕만큼은 미션임파서블에서처럼 흔적도 없이 갖고 사라질 수 있나요?
지금은 저희 직원들은 오히려 쥐이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만약 아니라면 사실은 더 무섭습니다.
도둑???
만약 쥐라면 이런 작은 사무실의 쥐도 박멸해주시나요?
경비는 얼마나 들까요?
더이상은 같이 못살겠습니다.
왠만하면 살생은 안하고 싶었는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Q&A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탕이 모조리 없어진것은 조금 이상합니다. 쥐보다는 사람이 아닌가요?
만약 쥐라면 계속해서 없어질 것입니다. 쥐가 한번 인지한 음식은 그 음식만 먹게 됩니다.
간단한 실험으로 유리병속에 사탕을 넣어 두세요. 확실한 방법으로는 A4용지를 고무줄로 감싸서 마개처럼 막아 주시면.. 쥐라면 사탕을 가져갈 것이고 A4용지에는 쥐 기름? 쥐에 털에있는 기름이 묻어 날 것입니다. 이또한 일주일 정도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먹이가 바뀌면 쥐는 건들이지 않습니다.
쥐는 참 영리한... 녀석 입니다.
쥐가 있는것이 확실하다면 세스코를 불러 주세요. 작은 사무실도 퇴치해 드립니다.
쥐를 구제하기 위해서는 방제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쥐의 습성과 행동경향성, 종류파악,등과 같은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쥐의 먹이와 물 섭취장소, 노는 장소, 서식처, 이동경로 파악, 주 침입로, 등...이 같은 사항을 파악한 후 의사가 처방을 하는 것과 같이 이제 어떻게 잡을 것인지(끈끈이 설치는 어디에 또 약제는 어떤 것을, 침입로 차단은, 주 서식처를 어떻게 공략할 것인지 등)를 구상하여 실행합니다.
일반인이 쥐를 완전 구제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먼저 실내에 쥐가 서식하고 있다면 쥐약과 쥐 끈끈이를 설치하여 실내서식 쥐를 구제하고
외부에서 실내로 침입할 수 있는 구멍을 막아야 합니다.
쥐약을 외곽에도 설치하여 외부에 서식하는 쥐도 구제 하여야만 실내로 침입하는 쥐의 숫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세스코 구서 서비스는 쥐가 실내에 서식하는 경우 2~3개월 이내에 100% 퇴치하여 드립니다.
하지만 쥐는 외부에서 발생하여 지속적으로 실내에 침입하기 때문에(쥐는 번식력이 뛰어나서 1쌍이 1년에 최대 1250여 마리까지 번식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