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벌레에 물리긴 했는데..
  • 작성자 pocoru
  • 작성일 2004.09.06
  • 문의구분 회사문의

동생이 다리를 모기에 물렸다더군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물린 자리가 부어 있어 자는 새에 그랬나보다 했습니다.

모기에 물린 것 치고는 좀 땡땡하구만 싶긴 했습니다만..

그런데.. 물린 자리에 자잘한 수포가 생기더니.. 점점 커지고.. 결국은 그게 터져서 지금은 진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수십년간 모기에 물려본 경험으로 보아.. 지금까지와의 모기나 개미와는 물린 후의 상태가 사뭇 다릅니다.

저희 집 아파트 24층이라 어쩌다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온 애들 말고는 모기 거의 없습니다. 올해도 집안에서 육안으로 확인된 모기도 없고.. 아직 개미도 발견하질 못했습니다. 뭐 눈에 안 보인다고 없는 건 아니겠지만..

상처 부위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는 것도 아닌, 이런 설명만으로 제 동생의 다리를 문 녀석의 정체를 파악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는 안 하지만(법의학자가 사체를 보고 사인은 이거다!라고 밝혀내는 것도 아니고 상처 부위를 본다 해도 이건 무슨 벌레군!이라며 가려낼 것 같진 않습니다만.. ^^;;).. 혹시나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모기에 물려서 긁어도 다음날이면 딱지가 생기는데 이건 꽤 오랫동안 가는군요. 계속 수포 부위에서 진물만 흐릅니다. 병원에 가보니.. 아토피라고나 하고..=_=;;

혹시 이런 특징을 가지는 동물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정체를 모르니 원.. -_-;;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수포와 진물이 생긴다면 알레르기나 아토피 피부염증도 가지고 계신데 모기나 진드기에 노출되어 상태가 악화된것이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즉 여러가지 복합적인 결과이고 그 부위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긁어서 악화 된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대처하시는게 좋습니다. 아토피라고 단정지은 병원이 확실하지 않고 의심이 간다면 다른 병원도 가 보세요.

고객님 항상 행복하세요.

답변일 2004.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