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번에 질문을 보냈던 신림동 고시촌 반지하 원룸에 사는 고시생입니다.
먼지더듬이에 대하여 추가 질문 그리고 정체불명의 곤충에 대하여 질문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 먼지다듬이
1. 환기를 자주하여 습도를 낮추라 하셨는데 정확하게 몇%로 낮추어야 하나요.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제가 있는 곳이 반지하라 무지 비싼 온습도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에 상당히 좋은 에어컨이 있어 방의 습도를 원하는 %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돈이 없어 반지하에 사는게 아니라 방이 없어 반지하에 삽니다...^^;;)
2. 예전에 절에서는 피우는 향이 해충을 쫓는 효과가 있다고 들었는데 사실인지요. 만약 사실이라면 명상 등을 할 때 향을 피우고 하려 합니다.
# 정체불명의 곤충
환기를 위하여 창문을 열어놓았더니 방충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의 곤충들의 습격을 받았습니다. 방충망 사이로 들어올 수 있는 작은 날벌레들을 그렇다칩시다. 그런데 제법 큰 녀석들은 어떻게 들어온 것일까요? 방충망과 창문 사이에 틈이 있는 것일까요? 색깔은 검고 길이는 약1cm 정도이며 꼬리가 집게 모양입니다. 이녀석이 제가 자고 있는 동안 방안을 돌아다녔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어휴~
1. 정확한 정체파악을 위하여 곤충을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439번지 세스코빌딩 1층 세스코 기술연구소로 보냈습니다. 도착하면 분석 후 메일 부탁드립니다.
2. 위에 적은 생김새 설명만으로도 녀석의 정체파악이 가능하시다면 침입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제가 아는 어떤 분은 창문에 붕산을 뿌려 놓으라고 하시더군요.
그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해충발생을 줄일려면 50%이하로 맞춰주셔야 합니다.
더 적어질수록 해충의 발생을 줄일수 있으나 사람이 살기 힘들 상황이 오게 되므로 40% 로 내려 보세요.
또한 청소도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깨끗하게 살고 계시겠지만..
향을 피해 해충이 도망을 갈수 있지만 퇴치와는 거리가 멀죠.
정체불명의 곤충에 대해서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도착하는 데로 메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상기의 설명 대로라면 모든 틈이 없이 발생하였다면 장판 밑이나 화장실 주변에서 발생한 집게벌레가 아닐까 합니다.
벽장이나 찬장사이 구석진곳을 잘 살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싱크대 밑에도 해충이 살기 적합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붕산은 탈수현상으로 해충을 퇴치합니다. 하지만 오래 가지 못하고, 인체에 매우 유해하니 사용시 주의가 요구 됩니다.
고객님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