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03학번 김윤경이라고 합니다.^^ 해충은 손(!)으로, 혹은 약국에서 파는 (에프XX와 같은;;;)약으로만 상대할 수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는데, 전문으로 해충 방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스코’라는 회사가 있다는 사실을 몇 년 전 알았을 때 참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매경 이코노미를 통해 세스코의 성공한 가족 경영에 대해 읽게 되었는데, 전순표 회장님께서 말씀하셨던 ‘전우방제’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가 참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제가 듣는 전공 과목 중에 ‘생산 관리(Operation management)라는 과목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교수님께서 과제를 내 주셨는데 “특정 기업을 선정해서 그 기업의 전략, 물류, 서비스, 품질, 생산성 중 한 파트를 정해서 방문 조사하고 조사내용과 (개선 방안이 있다면)개선방안을 첨부하여 논문 10장으로 작성해 오기”라는 과제를 내 주셨습니다. 순간(저도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아-세스코의 서비스에 대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부모님이나 선배님들이 계신 곳을 통해서 숙제를 하려고 하는데 저는 숙제의 쉽고 어려움을 떠나서 세스코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서비스를 하는지가 정말 알고 싶었습니다. “어떻게 뚫을(?)려고 그래?”라는 우려도 많았지만 Q&A를 통해서 해충 방제와는 전혀 관련 없는 질문들 까지도 성실하게 답해주시는 세스코 맨 여러분 덕분에 그런 걱정은 어느 정도 사라지더라구요^^
다들 바쁘시겠지만 저에게 잠시 세스코를 방문할 기회와 시간을 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세스코가 다른 많은 해중 방제 서비스 회사들과 어떤 점에서 다른지, 어떤 점들에서 앞서가는 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논문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만약 더 나은 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세스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만약 허락하신다면 질문할 내용은 미리 메일을 통해 보내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바쁘신 시간을 빼앗지 않도록 주의할게요^^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답변은 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