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 대해 궁금합니다.
질문1] 모기들은 겨울엔 뭐하나..
모기는 잠을 잔다기 보다는 외부 온도에 의해 불활동기에 들어간다고 하던데 아무리 그렇다 하더라도 그 조그만 놈이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 지면 다시 활동하는게 신기합니다. 모기 수명이 10일이라고 그런거 같은데 겨울에도 번식을 하려면 피를 계속 구해야 할텐데 그런거 같지는 않고, 겨울이 다되 가서 태어난 모기는 개구리처럼 다음해 여름까지 살수 있는 특권을 얻은건지요.
질문 2] 모기는 어느 높이까지 날수 있나...
고층 아파트에는 모기들이 거의 없고 어쩌다 한두마리가 보이곤합니다. 그래서 어머니께서는 높은데 까지는 힘이 없어서 못오니까 지능 플레이를 하는데 그 방법이 사람이 밖에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기다리고 있다가 같이 타고 내릴때 같이 내려 사람이 문을 열때까지 기다린다음 문이 열리면 사람을 따라 들어가 잠복해 밤이 되길 기다린다고 합니다. 이 말이 맞는건지 또 모기는 얼만큼 높이 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3] 대롱이 잘린 모기는...
자려고 누웠을때 귓가에 엥엥 거리는 소리를 들으면 도저히 잠을 이룰수가 없습니다. 시끄러워서라기 보단 이 모기한테 언제 물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기어이 잡아 족치곤 합니다. 그러다 어느날 심술이 나서 그냥 편안하게 죽이기 보다는 내게 준 괴로움 만큼 고통을 주고 싶어 손바닥으로 살짝 때려 기절시킨 다음 도망 못가게 붙잡고 입에 달린 대롱을 잘라낸 다음 그냥 살려 주는데 잘리고 남은 부분으로도 피를 빨아 먹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 녀석의 최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