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세스코맨님...
저는 혼자..자취하는 사람인데....
예전부터..모기에 대해서 궁금한게..있어서..질문 하나 드립니다.
밤에 잘때.......모기가..무는듯하여...일어나서....모기를 잡고
다시..잠을 자는데....어떤날은...꼭...1마리가 있는듯하여
그냥..잠에..듭니다.....그러다...물리곤하죠...
단 한마리때문에....잠을 깨서 잡을려니..귀찮기도하고
..정신병자처럼......느껴질것두 같아서...이불덮고..잤습니다.
근데..그놈의 모기는...배불르면 물지..않을거라..생각하고
한 두번..물렸는데.....밤새도록..괴롭히더니.....여러차례
식사를 하신..흔적이.잇더군요......
새스코님...모기는...포만감을....못느끼나요..?
한마리때문에..자다..깨서....그놈을..잡을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음~
저도 모기에 많이 물리는 체질이라서 고객님의 고통이 이해되네요.
모기는 알을 낳기 위해서는 산란시마다 흡혈을 하여야 합니다.
흡혈을 하고 휴식(알 발육을 위하여)하고 산란하고 다시 흡혈을 합니다.
이런 싸이클 기간은 기온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는데..
보통 2 ~ 4일(평균3일)이므로
한마리의 모기는 3일마다 한번씩
죽을때까지 흡혈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고 모기의 수명이 엄청 긴 것은 아니고
암컷의 평균 수명은 약 10일이므로
평균3회 정도 흡혈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만약
고객님 방에 3마리의 모기가 살고 있다면
매일 번갈아가며 모기에 물릴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여름 되시기 바랍니다.
2003-06-25 오전 10:1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