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 광O고등학교 2-1반 안재봉이라 해요
그전에도 여기 많이 들왔는데 이렇게 글올린적은 없엇거든요
ㅋㅋ;; 그런데 글읽어보니깐 벌레외의 질문에도
답변도 잘해주시고 하시던데.... 와~ 머쩌여
그래서 질문이 하나있는데요.. 답변해주실수있나요?
저기.. 모 방송국 개그콘서트라는 프로그렘을 보면
옥동자가 "따~봉~"이러거든요
근데 따봉은언제생겼고 무슨뜻을 지녔나요??
알고시퍼요~~ 답변꼭주세요~ 그럼 제가
사탕사드릴께요 ㅋㄷㅋㄷ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따봉이라는 말은
정확히 년도는 기억이 나지 않는데요.
한 10여년전에 국내 음료회사의 오렌지쥬스 광고에서 나온 말입니다.
광고의 마지막 장면에서
이곳 주민들은(브라질인가?) 좋은 오렌지를 보면 이렇게들 외칩니다.는 멘트와 함께
챙넓은 산초 모자를 쓴 원주민들이 오렌지가 세계 최고라고 하면서 따봉! 따봉! 이라고 외쳤습니다.
이 광고이후
좋은데, 또는 멋진생각인데 라는 의미를 전할 때 따봉이라는 말을 사용하면서
순식간에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렸습니다.
사실 이 광고이후에 따봉이라는 말은 매우 유명해졌지만
정작 제품명을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지금 저도 생각해 보니 정작 제품명은 기억이 나지 않네요.
그럼, 고객님
이제 사탕주세요. 쩝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