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게시판을 돌아다니다가 이런 글을 봤는데요..
요즘에서야 서울에도 미국바퀴가 날아다니지만
대구에는 미국바퀴가 훨 오래 전부터 살고 있었답니다.
그거 말고 바퀴벌레랑 사는 환경이 비슷한 것도 있는데...
여섯발 달리고 껑충껑충 뛰어다니는 녀석...귀뚜라미도 아닌 것이...
그게 무슨 곤충인지 아직도 이름을 알지 못합니다.
이 곤충이 무었일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보내 주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곤충인지 정확이 알 수 없지만,
아마 꼽등이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꼽등이는 몸길이 20∼25mm이고,
앞가슴은 심하게 경사졌으며, 둥글고 옆으로 넓적하며 뒷가두리는 가늘고 원형입니다.
이 종류는 동굴곤충으로 주로
어둡고, 습한지역에 서식합니다.
그래서 가정집의 경우, 지하 보일러실이나 수도계량기함 등에 주로 서식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