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화장실에 집없는 달팽이가 몇달전부터 떴습니다. 청소 죽어라고 했을때 그때 좀 안나오는거 같더니,,1주일 있다가, 또 기어다녀서 없애고 또 얼마후 청소를 했습니다. 그런데,,,또 달팽이가 나오는 것이 아닙니까, 전 화장실에서 뭐만 데여도 민달팽이일까바 두려움에 떨곤 합니다. 정말,, 노이로제 걸릴것 같습니다.그렇다고 화장실 청소만 맨날 할 수도 없고,, 민달팽이를 멸종시킬 방법 없을까요,, 정말 싫습니다. 전 달팽이란 이름만 들어도 싫어요,,특히 민달팽이는 정말 시러요,,
그리구,,화분키우는 집에서 나온다는 민달팽이가 우째 저희 집 화장실에 있는거죠,,이유가 뭘까요,, 대답해 주세요,,
민달팽이를 멸종시킬수 있는방법
우리집 화장실에 민달팽이가 있는이유?
답변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집안에 달팽이가 있으시다구요?
달팽이는 귀엽지 않아요? 저는가끔 집에 달팽이 나오면 기냥 병에 가둬서 얼마간 키우다가 동네 뒷산에 놓아주곤 했었는데,,,
달팽이는 습기많은 곳을 좋아하는데..고객님의 댁에 습기가 많아서 자꾸 보이는것 같네요
달팽이 방제에 대한 기술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다만... 민간요법으로 달팽이에 소금을 뿌려서 죽게 하는 방법이 있지요.
그렇지만 조금 잔인한것 같네요...
우리나라 농업을 책임지고 있는 "농촌진흥청 인터넷 기술상담실"에 아래와 같은 글이 있어요.
"달팽이의 몸에 소금을 뿌리는 것"은 잔인한 짓이다.
소금은 수분을 탈취하면서 서서히 달팽이를 고통스럽게 죽게 하므로 차라리 뜨거운 물을 부어 빨리 죽게 하느니만 못하다."
달팽이는 해충이 아니라서...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생물이라서... 별로 해드릴 말이 없어요.
그냥.. 고객님의 선택에 맞기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