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은 한옥 단독주택입니다.
천장에 쥐가 사는 것 같은데, 밤마다 갉아먹는 소리가 나거든요.
1. 혹시, 그냥 놔두면, 계속 천장을 갉아, 천장에 구멍이 나서 방안으로 쥐가 떨어질 수도 있는건가요?
2. 그리고, 집안에 고양이를 키우면 쥐를 없애는데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쥐가 밤마다 딱딲한 물건을 갉는 것은
쥐의 이빨은 평생동안 자라기 때문입니다.
쥐는 이빨을 갉지 않으면
계속 자라는 이빨때문에 음식물을 먹을 수도 없어 결국에는 죽게됩니다.
그러므로 쥐는 살기위해 이빨을 갉습니다.
1. 쥐는 생각보다 영리한 동물입니다.
자신이 갉은 구멍으로 빠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쥐가 다니는 바닥을 갉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2. 요즘 고양이는 배가 불러서 쥐를 잘 잡지 않는다고 합니다.
먹을 것이 많이 있는데 힘들여 쥐를 잡을 필요가 없겠지요?
또한 요즘은 고양이를 잡아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