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런 개미는 어떻해야..........
  • 작성자 초미지...
  • 작성일 2003.04.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집을 새로 이사했는데 개미가 자꾸 나오는군요.

제가 제일 무서워하는 녀석이죠. 그냥 개미는 별로

위험하지 않는데 이녀석들은 다릅니다. 약 15년전

다른 곳에 살때도 이녀석들과 만난적이 있습니다.

길이는 대략 6~7mm 정도이고 저배율 현미경으로

보면 배에 침이 보입니다. 꼭 벌처럼요.. 그리고 진짜

벌처럼 쏩니다. 물면 다행이지만 쏘기 때문에 걱정입니다.

쏜자리기 붇고 쓰라려서요.. 이녀석들을 퇴치 하거나

공격으로 부터 방어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님

습성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날도 점점 더워지는데 녀석들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개시되면

어떻게 될지 겁납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문의하신 해충은 침개미과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국내에는 침개미과 중

왕침개미와 참장님 침개미에 의한

개미 자상에 의한 피해가 보고되어 있습니다.


현재 세스코에서 사용하는 먹이약제에 의한 방제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내이지만 부득이하게 뿌리는 살충제를 이용하여 구제를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소수의 집단이 고목의 뿌리 근처 또는 낙엽 속에 집을 짓고 살지만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습한 장소에서만 주로 발견되므로 약제를 살포하여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원터치 에어졸이나 훈연제(연막탄)를 주기적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약제를 사용하신 후에는 반드시 환기를 시키고

청소를 하여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1588-1119로 문의바랍니다.

행운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일 2003.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