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일주일전부터 나방 비스무리한게 자꾸 날아다닙니다.
어머니 말씀으로는...쌀벌레가 (애벌레..><)가 커서
나방이되어 날아다니는거라구 하는데..
이게 알을 자꾸 까는지 하루종일 잡아도
끝이 안보입니다. 계속 한두마리씩 끝도 없이 날라다녀요
이를 어쩌면 좋죠?...아..울집에 디카라두 있었음
뭉개진 나방사체사진이라두 올릴터인데..
저기..전화안주셔두 되는데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곡물에서 사는 해충을 구제하는 것은 매우 힘든일 입니다.
그러므로 가정집에 저곡해충이 생기면 다른곳으로 옮기지 않도록 주의를 하고 외부로 오염된 곡물을 격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쌀에서 생기는 벌레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바구미류입니다.
딱딱한 외골격을 가진 저곡 해충들입니다.
이런 저곡해충들은 곡물안에서 서식을 하며 알을 낳고 번식을 합니다.
특별한 방제법은 없습니다.
약제를 살포하면 해충은 죽기는 하지만 곡물을 먹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늘에 쌀을 건조시켜서 해충을 쫒아 내거나 밥을 할 때 잘 씻어서 먹는 수 밖에 없습니다.
두번째는 나방류 입니다.
화랑곡나방이라고 하는 종이 대부분인데 쌀에서 볼 수 있는 구더기 같은 애벌레가 화랑곡나방을 유충입니다.
화랑곡나방은 알을 곡물에서 낳고 유층, 번데기 단계를 거쳐 나방이 됩니다.
고객님댁의 나방은 화랑곡나방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화랑곡나방을 없애는 방법은 오염된 곡물을 없애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다른 곡물로 옮기지 않도록 음식물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곡물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곡물 뿐만 아니라 밀가루, 미수가루, 과자. 라면 등에서도 서식이 가능합니다.
성충은 지속적으로 잡아야지 완전 박멸이 가능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