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통 속에서 애벌레가 생겨서는..
그것들이 자라서 나방이 되어서
집에 날아 댕깁니다-_-;
보일 때 마다 조져주고 있지만..
역시 한계가 있군요..
특별히 병을 옮긴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서
나무아미타불 관세음 보살..하며
참고는 있지만..
녀석들의 정체가 무엇인지는 참 궁금하군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쌀에서 나방같은 것이 발생했다면 곡물해충의 하나인 "화랑곡나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랑곡나방은 약제를 사용하면 구제가 가능하나 발생하는 장소가 곡물이다 보니 약제를 함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때는
1. 발생한 쌀을 한곳에 붓는다.
2. 그늘진 곳에 깔개를 깐다.
3. 담은 쌀을 깔게위에 붓고 넓게 편다. (3시간 정도 방치)
4. 안에 있던 나방은 날아가고 유충은 기어 나온다.
5. 기어나온 유충을 일일이 집어낸다.
이렇게 하면 유충과 성충은 제거할 수있습니다.
그러나 쌀 안에는 번데기와 알이 남아 있습니다.
쌀을 빨리 소비하여야 합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