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개미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개미가 있는 집에는 바퀴벌레가 없구 바퀴벌레가 있는집에는
개미가 없다는데 그것은 서로 천적이기 때문인가여??
그리고 개미의 천적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세스코에서도 많이 답변을 드렸는데도
가장 자주 올라오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다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미와 바퀴가 같이 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개미 또는 바퀴 한 종만 주로 보이는 이유는
실내에서 서식하는 가주성 해충이므로
서식처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바퀴와 개미 모두 실내의 틈새에서 서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바퀴가 살고 있는 틈새에
개미가 침입을 하여 살기가 어렵고
개미가 살고 있는 틈새에 바퀴가 서식하기 힘듭니다.
서로 천적의 관계는 아니고
경쟁의 관계라고 해야 옳을 것 같습니다.
개미의 천적은
물론 세스코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