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도와주세욧! 세스코맨!!
  • 작성자 후레쉬...
  • 작성일 2003.03.0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아주아주~ 큰일나써욧!!

설겆이를 하다가..그만...ㅠ.ㅜ

큰그릇안에..접시가..끼어버렸어욧!!

ㅠ.ㅜ

아빠는..둘중에하나를~ 깨자고 하셨지만..

그건..쫌..ㅡㅡ;;

어떻게~ 빼야할까욧??

당체..빠질생각을..안하고있네욧!!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그릇 깨지마시고

큰 그릇 안에 물을 조금 넣고

(큰그릇과 작은 접시 사이에)

가스레인지로 가열을 조금 하게 되면

쉽게 빠질 것같네요,


이를 샤를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온도가 높아질수록 기체 분자는 더욱 빠르고 활발하게 운동을 하게 되고

이처럼 기체의 부피는 온도가 높아질수록 그 부피가 커지게 됩니다.

즉, 압력이 일정할 때 일정량의 기체의 부피는 그 종류에 관계 없이

온도가 1℃ 올라갈 때마다, 0℃ 때 부피의 1/273씩 증가하게 됩니다.


우리 생활에서 볼 수 있는 샤를의 법칙으로는

찌그러진 탁구공을 따뜻한 물속에 넣으면 원래대로 돌아오는 현상이나

여름철보다 겨울철에 자동차나 자전거 바퀴 공기압력을 더 많이 넣어야 하는 경우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릇 잘 빼세요 ^ ^

답변일 2003.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