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선줄은 왜 똥글똥글 말려있나요?
궁금합니다.
도와줘여 세스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음...
전화선이 직선이면 이상하자나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1. 꼬여있는 나선구조를 이용해서 선명한 전화음을
들을수가 있습니다. 서로 평행한 통신선보다 외부
자장으로부터의 영향(누화)을 적게 받기 위해서
2. 전화선를 사용하면서 선이 길게까지 늘어날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유도 있고여..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