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를 보면 로마자 4를 IIII로 표현한 걸 알수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IV를 쓰지않는 이유가 뭘까요?
전 처음에 IV가 6(VI)와 헷갈려서 그런 줄 알았는데요
9와 11을 보면 IX와 XI로 쓴 것으로 보아 4와 6이 서로 헷갈려
서 쓰게 된 것은 아닌것 같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관련업체에 전화문의하여 봤더니....
시계판에 로마자를 빙 돌려가면서 새기게 되는데
9와 11을 좀 덜 하지만
4와 6의 로마자 표기시 헷갈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4를 IIII 로 표기한다고 합니다만.....
제게 답변해주신 분도 가지고 있었던 의문점이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위치도 완전히 다른데....
크게 헷갈릴 정도는 아닌듯 한데.....ㅡㅡ^
디자인 상의 문제인지...
명쾌한 답변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