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왜 시계에서는 4의 표현이 IV가 아닌 IIII인가요?
  • 작성자 기꾼
  • 작성일 2003.02.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시계를 보면 로마자 4를 IIII로 표현한 걸 알수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IV를 쓰지않는 이유가 뭘까요?

전 처음에 IV가 6(VI)와 헷갈려서 그런 줄 알았는데요

9와 11을 보면 IX와 XI로 쓴 것으로 보아 4와 6이 서로 헷갈려

서 쓰게 된 것은 아닌것 같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관련업체에 전화문의하여 봤더니....


시계판에 로마자를 빙 돌려가면서 새기게 되는데


9와 11을 좀 덜 하지만


4와 6의 로마자 표기시 헷갈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4를 IIII 로 표기한다고 합니다만.....





제게 답변해주신 분도 가지고 있었던 의문점이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위치도 완전히 다른데....


크게 헷갈릴 정도는 아닌듯 한데.....ㅡㅡ^


디자인 상의 문제인지...







명쾌한 답변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




답변일 2003.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