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요오-
내동생이 곱슬머리인데
왜 곱슬머리는 머리가 다시 자라도 곱슬인가요?
그리고 왜 파마나 매직하면 다시 풀리는 걸까요?
곱슬머리(고수머리)는 유전적으로 직모에 비하여
우성형질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부모 중에 곱슬머리 유전자가 있다면
자녀가 곱슬머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유전적인 형질이기 때문에 (매직)스트레이트 등을 하여도
선천적인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에 나와있던 머리카락만 곧게 펴지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