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너무 속상해요 세스코님 답변을~~~~~
  • 작성자 속상해...
  • 작성일 2003.01.2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으흑으흑
초코우유가 너무 좋아서
매일 흰우유에 타먹었더니
배탈이 났어요
앞으로도 매일 먹으면 배탈이 날텐데
포기할수가 없어요 ㅠㅠ
어케 할 방법이 없을까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우유를 마시고 배탈이 자주나시는 분들은

유당불내증이란 증상 때문입니다.

우유 중에는 유당이 4.5~5.0%가 함유돼 있는데,

이를 분해하는 유당분해효소(락타제)의 분비가 적거나 안되는 사람은

이 같은 증세를 겪게 된답니다.

소장 점막에 있는 유당분해효소인 락타아제(lactase)의 결손,또는

활성저하가 유당불내증의 근본원인이고요...

드물게는 선천성인 경우도 있지만 성장하면서 나타나는

속발성인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포유류에서는 이유기가 지나면(3~6세) 갑자기 락타아제가

현격히 감소하게 되는데 인종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고,

백인 성인의 경우 약 5~10%, 흑인 성인에서는 70%,

동양인 성인에서는 약 90% 정도가 유당불내성을 보인다는 보고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통계와는 달리 우유를 마신 뒤 설사를 한다고 해서

장이나 위에심각한 손상을 주는 것은 아니니까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우유를 마시고 싶은 이들은 우유를 조금씩 자주 마시거나

유당이 적게 든 요구르트부터 시작해 충분히 적응을 할 수 있습니다.

마실수록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활성화 되기 때문 이지요.

아예 유당을 미리 분해해 놓은 우유를 마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고요.

이런이들을 위한 제품이 따로 나와 있답니다.

이런 제품을 드셔보세요......


즐거운 구정 보내세요,*^^*



답변일 2003.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