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김성현 이라고 합니다.
세스코맨님에겐 죄송하지만..
제가 개인방제에 성공했습니다.!!!!! 두둥!! (세스코가 망할수도...)
1년전까지 집에 바퀴가 버글버글했습니다.
그리하여 세스코에 도움을 청하려 마음을 먹었었지요..
하지만.. 세스코 Q&A를 3일간 독파한 끝에...
일반 분무식 살충제(접촉 신경독 분무장치)로 바퀴를 쫏아 보기로 했지요..
세스코에서 쓰시는 먹이식 방제방법보다는 효과가 덜하겠지만... 돈도 아끼는 차원에서.. 헤헤헤..
지금부터 제가 쓴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세스코맨님이 전문가적인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김성현식 개인방제 시스템 --------
*본 방제방법에는 총 일주일이 소요되었습니다...
1일째- 집안에 광역 훈연식 살충제(일명 연막탄)를 사용한다
2일째- 집안에 돌아다니는 모든 바퀴벌래를 분무식 또는 직접 타격법을 사용하여 모조리 잡는다.
3일째- 먹이식 살충제 (컴**) 를 집안 곳곳..(따듯하고 축축하고 음식 찌꺼기가 많은곳) 에 설치한다 (설치하는과정에서 발견되는 개체는 직접 타격방식으로 방제)
4일쩨- 평소 바퀴가 있을법한곳..(실크대밑, 냉장고뒤, 등등)에 분사식 접촉독을 살포한다(역시 작업시 발견되는 개체는 직접타격 및 약제살포, 화염방사로 처리)
5일쩨- 하루동안 적극적인 방제작업을 중단하고 바퀴들이 나오는 장소를 파악한다.
6일째- 4일째 바퀴가 나오던 장소에 다시한번 분무식 방제를 실시한다.(*만약 5일째에도 바퀴가 계속 출몰하는 지역이 있다면.. 4일째와 5일째를 반복하여 바퀴가 나오지 않을때까지 작업한다)
7일째- 집안의 모든 문틀과 창틀 현관문 그리고 부엌 바닥 모서리 부분 바퀴 예상 이동경로에 분무식 접촉독 분사기로 두텁게 약제를 살포한다.
*특이사항
- 훈연식 방제시 불을 붙이는 방식과 물에 담그는 방식의 두가지 살충제를 혼합 사용했습니다.
-분사식 살충제 사용시 시중의 두가지 상품을 혼용 하였습니다.
- 본 방제 시스템 적용전에 바퀴의 예상 이동 경로와 출몰 다발지역 가구내 칩입 가능지점을 면밀히 분석 검토했습니다.
- 본 방제 시스템 적용전 집에서 서식하고있는 바퀴의 종류와 특성을 세스코Q&A 게시판에서 파악했습니다.
*사용 약제및 사용량
먹이식 바퀴 살충제
- 컴** 한셋트 (20개입)
분무식 살충제
- 레** 3통 분사식 로취베** 2통
훈연식 살충제
- 레** 훈연제 3개, 제조회사 확인 불가능의 가연식 훈연제 3개
* 방제작업 이후에도 한달에 한번식 이동경로와 집에있는 모든 문틀과 창틀 외부와 연결되어 있는 모든 곳에 분사식 접촉 신경독을 살포했습니다.
끝
위 방법을 사용한것이 3년 전 입니다.
3년동안 2회 정도 바퀴가 목격되어 훈연방식과 먹이식을 제외한 방제작업을 2회 더 실시 했습니다.
집에서 바퀴본지 1년 넘어가는군요...
집에서 발견된 바퀴들은 크개 두종류.. 미국바퀴와 독일 바퀴였습니다. 동시에 발견된적은 없었습니다.
세스코 맨님... 제가 사용한 방제작업이 어떤점이 효과가 있었고 어떤점이 불필요했던 것이었는지 그리고 세스코와 비교하여 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 비교 부탁 드립니다..
사족- 혹시... 본 게시물로 인한 기업 손실을 우려하여 공개하지 않으시는 건 아니겠죠??
푸하하...
(웃어서 죄송합니다.)
나름대로 고생은 하셨으나
세스코의 해충 방제 시스템에 비하면~~
김성현 님의 방제 시스템은
세스코가 없었다면
좋은 해충 방제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해충에 관하여는 전문가인 세스코맨에게 맡기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첫째. 비용이 절약되었다고 하셨는데
세스코의 방제 비용에 비해서 절대 저렴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달에 한번씩 이런 작업을 한다면 더욱 비용은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사회에 훌륭한 일은 하셔야 하는 김성현씨가
해충으로 인해 많은 시간을 빼앗겨 인건비를 낭비한다는 것이 가슴이 아픕니다.
(세스코맨이면 1시간이면 충분할 것을~)
둘째. 집안 전체에 약제를 뿌려 놓으셨는데
물론 바퀴도 죽겠지만 저 정도의 양이라면 사람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뿌리는 살충제와 훈연제는 사람에게도 해롭습니다.
(약제를 자세히 살펴보면 해골마크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약제를 처리하고 나서
머리가 아프거나 기침이 나고 아침에 일어나도 개운하지 앉거나 하지는 않았나요?
저희 세스코에서는 사람이 거주하는 공간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뿌리는 살충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째. 완전 박멸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많은 살충제의 사용으로 바퀴를 많이 줄이수는 있지만
완전 박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약제의 오남용으로 내성이 생겨
더욱 강한 바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진료는 의사에게
조제는 약사에게
해충은 세스코맨에게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