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참한가지만 더물어보겠습니다..
  • 작성자 이근성
  • 작성일 2003.01.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바퀴가 없어진 다음부터는 개미가 나왔었거든요...

그런데....개미가 어느날 부터 안보이더니..

다시 바퀴가 보이기 시작한 겁니다..

저희 집에는 방바닥 기어 다니는 거미들도 있었는데..

거미들도 싹사라지고요..개미랑 바퀴는 한집에서..

서식 하지 못하는지요..그리고..바퀴도 똥 오줌을 싸는지..

궁금 합니다...그럼...답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바퀴와 개미는 보통 한꺼번에 나타나지 않죠.

바퀴는 자신의 영역을 갖지는 않는데요, 바퀴의 분속에는 집합페로몬이 들어있어서 같은 바퀴를 불러들입니다.

그러니까 외부로 부터 한마리가 침입하면 금새 많아지는 현상이 일어나구요.

또한 개미는 자신의 영역을 갖습니다.

자신이외의 곤충이 영역을 침범하면 싸워서 내쫒는데...

보통 바퀴의 개체는 크지만 개미의 수가 많기때문에 개미가 나타나면 바퀴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0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