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모기가 두려워요...
  • 작성자 모기타...
  • 작성일 2003.01.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우리동네 근처에 에이즈 환자가 산다는 소문이 있습니다-ㅁ-

그런데 모기가 만약에 에이즈 환자 몸에서 피를 빨고나서

저에 몸에 달라붙어서 피를 빨면 저도 에이즈에 걸릴 까요?

요즘은 변종모기가 날뗘서.. 겨울에도 설치는.. 그리고 우리동

네는 그리 추운 동네가 아니라서 더욱 설치는거 같네요..

암튼... 모기가 두렵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여름에 질문해서 답변 드린 적이 있는데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에이즈는 후천성면역결핍증이라고 하여

HIV바이러스에 의해 감염이 됩니다.


모기가 에이즈 환자의 피를 흡혈한다고 해도

모기는 에이즈에 걸리지 않습니다.


에이즈환자의 피를 흡혈한 모기가 다른 일반인을 흡혈한다면..?

물론 에이즈를 전파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모기가 흡혈한 피속의 HIV바이러스의 양이 극소량이므로

에이즈는 모기에 의하여는 전파되지 않는다는 것이

학계의 일반적인 소견입니다.


모기는 종류에 따라

말라리아, 뇌염, 사상충증, 황열병, 뎅그열 등의 질병을 매개하므로

에이즈가 아니더라도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변일 200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