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모기와 바퀴벌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작성자 강대경
  • 작성일 2003.01.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정말 알고 싶습니다. 세상 어떤 것이든간에

장점은 있는 법.. 근데 모기와 바퀴벌래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장점이 보이질 않습니다.

진짜 이것들은 백해무익한것 들인가요?

세스코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근데 집에 바퀴벌래 2.5센티 가량의 바퀴벌래가 발견되어

신문지로 뼈와 살을 분리 시켰습니다.

그렇다면.. 집에 얼마나 바퀴벌래가 있는 것입니까?

예전에 바퀴벌래 약으로 소탕한 적 있는데.. 5달만에

일욜날 한마리가

어처구니 없게 제앞을 쫄래쫄래 기어가더군요.. 그래서

제가 살기를 번뜩이니.. 그넘이 멈추더군요.. 그렇다면..

바퀴벌래도 살기를 느끼는 것입니까?

근데 지구가 멸망해도.. 바퀴벌래는 살아 남는다는데..

그럼 그넘들은 머 먹고 삽니까?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첫번째 답변.......


장점이라............

장점이란 기준은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거지요...

생명체에 있어 장점, 단점은 없답니다.

생태계의 일부문으로 하느님(신)이 다 계산을 하고 만드신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모기의 유충을 장구벌레라고 부르거든요. 이놈들은 수중 생태계에서

물고기를 비롯한 다른 생명체의 먹이가 되기도 하지요...

바퀴벌레도 대부분 집에서 사는 것이 아니라 야외 서식종이죠...

이 친구들도 생태계의 먹이 사슬에 연관이 있겠지요....

이 친구들이 생태계에서 없어 진다면...... 비록 작은 변화지만 전체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오직 신만이 알고 있지 않을까요?

저의 짧은 생각에는 인간이란 종이 전체생태계에서 볼때 가장 백해무익한

생명체가 아닐까요......쓰레기 마구버리고....환경오염의 주 원인제공자....

신의 실수가 아닐까......저도 인간이지만...........


두번째 답.......

그리고 바퀴벌레는요.... 머리에 더듬이가 있고 엉덩이에 미모란 것이 있어요

둘다 감지기관이죠.... 외부자극에 매우 민감하게 반을을 하거든요...

아마 사람의 살기도 느낄수 있지 않을까....요..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은............아무거나.....바퀴는 잡식성이랍니다.

답변일 2003.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