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쥐에대한 강박증이 있는데요...
쥐가 지나간 자리는 지나가지도 못하고. 쥐가 있던 곳에서 바람이 불면 무슨 세균이나 벼룩이 붙어서 병에 걸릴까봐 고민하는 사람입니다...
제 고민을 좀 풀어주세요...
쥐가 제 옆을 지나갔다고 병에 걸리는건가요? 쥐가 밟고간 물건등을 만지면 병에 걸리는건가요? 집에는 쥐가 없는데 길거리나 쓰레기통에서 자주 쥐를 발견합니다..
그래서 저는 먄홀뚜껑도 지나다니지 못합니다..
정말 답답하기만 합니다..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강박관념 상태란.......
사소한 생각이지만 뇌리에서 떠나지 않아,
그것을 떨쳐버리려고 하면 할수록 강하게 일어나
자기로서는 어쩔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가벼운 강박관념은 누구나 평소에 경험하는데, 가령 밤에 문단속을
했던가 하고 몇 번이고 둘러본다든지, 편지 겉봉을 제대로 썼는지를
자꾸만 확인하는 일이 이에 속합니다.
강박관념에는 불안이나 공포가 따르는데, 특히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이 공포증입니다. 정신분석에 따르면 강박관념이란 자아(自我)가
긍정하지 못한 무의식적인 욕구, 특히 성욕이나 공격욕이 변장하여
상징적인 형태로 의식에 나타난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강박관념이 끊임없이 의식으로 나타나려고 하는 이 욕구에
대한 상징적인 방어수단일 경우도 있다. 항상 실내를 쓸고 닦고
정돈을 해두어야 마음이 놓이는 청결강박(淸潔强迫)은 그 예에 속합니다.
강박관념에 빠지기 쉬운 사람은 성격이 내성적이고 소극적이며
매사에 꼼꼼하고 소심한 동시에 생활에 자신이 없으면서도
공연히 자부심이나 명예욕이 강하다고 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증세입니다.
한 방법을 권장해드리죠... 우선 미친듯이 집중할수 있는 일을 찾으세요.
무엇이든지.....운동도 좋은 방법중 하나이고요.....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