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이 좀 오래된 빌라라서...(뭐 그리 오래도.. 한 십년?)
하여간.. 근데.. 작고 붉은개미가.. 줄을지어 졸졸졸~ 거리면서 잘 다니더라구요,,
그냥 지나치면 잘 모르는데.. 집중해서 보면.. 으 소름끼칠정도로 줄을 잘 마쳐서 어딜그리 가는지..
저희집에 강아지가 한마리있는데..
개미때문에 걱정되네여..
뭐.. 아직까지는 문제는 없는거 같은데.. 그 개미가 물기도 하더라구여..
그래서 강아지가 물리고 그럴까봐 걱정입니다..
개미를 없애는 좋은 방법은 없을지..
뭐,, 세스코를 부르세여.. 이런거 말구여..
도대체 그 붉은개미의 정체는 무엇이며..
뭐 항간의 소문엔 ,, 돈개미라고 하는데.. 죽이지 말라고 하더군요,, 근데 별루 돈은 벌리는거 가찌는 않쿠여..
하여간.. 몬지 알고싶어여..
그렇게 그냥 개미와 함께 살아야하는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야하는건지..
조언좀 해주세여..
부탁.. 드립니다..
울 강쥐한텐 피해가 없는지..도 알려주세여~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슬픈녀님 집에 있는 개미는 집안에서 서식을 하는 가주성 개미입니다.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입니다.
또한 여왕개미가 결혼 비행을 하지 않고 실내에서 동종교미를 합니다.
그러므로 외부의 약제나 천적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애집개미는 서식환경이 악화되면 개체를 분산 확산 시킵니다.
그러므로 약제를 섣불리 사용하였을 경우 집안 전체로 개미가 확산될 수 있습니다.
개미는 굴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추신 : 개미가 먹이때문에 유인되지 않도록 청소를 깨끗하게 하시는 것을 잊지마세요.